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견본주택 오픈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견본주택 오픈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8.09.15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4층~지상 37층 아파트 3개동, 주거대체형 오피스텔 1개동, 총 503가구 분양

▲ 현대건설이 대구 수성구에서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을 공급한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투시도.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대구지역에서 최고 거주지역인 수성구에서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주상복합단지'를 공급한다. 편리한 교통여건과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최고 수준의 교육 여건 속에서 자녀 교육도 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건설이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주상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7층, 아파트 3개동, 주거대체형 오피스텔 1개동의 총 503가구다.

구체적으로 보면, 아파트 전용면적은 ▲84㎡A 275가구 ▲84㎡B 34가구 ▲84㎡C 34가구 등 총 343가구다. 주거대체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59㎡A 44실 ▲74㎡A 90실 ▲74㎡B 26실로 총 160실 규모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은 교육, 교통, 문화, 쇼핑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한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춘 점이 장점이다. 특히 명문 학군과 학원가가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한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올해 대구지역 서울대 합격자를 구군별로 볼 때 수성구에서 63명이 합격했다. 대구 전체 합격자의 절반 이상인 52%가 이 지역 출신인 셈이다.

어린 자녀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는 최근 개축공사를 통해 학급수를 늘린 동천초등학교가 있어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위치도.

대구 중심에 위치한 지역인 만큼 교통도 편리하다. 동대구로를 이용하면 대구지역 어느 곳이든 빠르게 도달할 수 있고 대구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 이용도 가능하다. 대중교통망이 잘 갖춰진 지역이다.

단지에서 차로 10여분 거리에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가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KTX, SRT와 일반열차를 이용해 전국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검찰청과 법원 등이 밀집한 법조타운이 가깝고 수성구청과 수성경찰서도 인근에 있어 행정기관 이용이 편리하다. 또 현대시티아울렛,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이마트 만촌점 등 쇼핑시설이 가까이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범어시민체육공원과 범어공원 등도 근거리에 있고 수성구립 범어도서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현대건설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된 점은 입주민 편의를 높이는 요소다. 아파트는 4베이(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이 높다. 통풍과 환기 역시 우수하며 열효율이 좋아 쾌적한 실내환경을 누리기에 안성맞춤이다.

오피스텔의 경우, 77.4%라는 높은 전용률로 공 간활용을 극대화해 주상복합의 단점을 극복한 설계를 선보였다. 현대건설은 오피스텔의 경우, 주거대체형 상품으로 신혼부부 등이 살기에 적합한 평면이라고 강조했다.

맞통풍 구조의 평면 설계(59㎡A, 74㎡A)와 넓은 안방, 드레스룸 등을 배치해 소형 아파트로 손색없는 상품 경쟁력도 확보했다.

세대 창고를 전 세대(실)에 제공해 계절별로 사용하지 않는 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건들을 따로 보관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북카페, 세탁실, 무인 택배보관함 등의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도 제공된다.

지상은 차 없는 단지로 설계돼 안전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유치원과 학원 차량이 정차할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 버스정거장이 마련돼 입주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했다.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충전설비도 설치된다.

단지에는 현대건설이 개발한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인 Hi-oT(하이오티) 기술이 적용되고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입주고객 인증이 돼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다.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IoT 기술과 호환되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의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연동이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고 에너지 절감을 위해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실별 온도조절기,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원터치 절전 보안 통합스위치(USS) 등이 적용된다. 세대 내부에는 조명 전체가 LED등으로 설치된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빗물재활용시스템도 들어서고 현관 안심카메라,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 시스템, 푸시-풀 디지털도어록, 소등지연 스위치, 스마트폰 키 시스템 등이 설치돼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다.

아울러 청약 일정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당해, 21일 1순위 기타, 2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내달 5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정당계약 기간은 내달 16~18일 사흘간 진행된다.

오피스텔의 청약 일정은 이달 20일~21일 청약을 받고 내달 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 기간은 내달 5~6일 이틀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 2번 출구 인근에 마련됐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의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