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강변SK V1 center’ 섹션오피스도 북적북적
’미사강변SK V1 center’ 섹션오피스도 북적북적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9.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지 좋고 교통 편해 섹션오피스 분양 전망 우수

미사강변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에 수요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인 가구와 스타트업이 증가하면서 지식산업센터 실수요자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스타트업이나 1인 기업이 다수 등장하면서 효율적인 업무공간을 찾는 실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개인과 기업 모두의 니즈를 충족하는 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내 섹션오피스는 소규모 업무공간을 찾는 중소기업, 공부할 공간을 찾는 고시생 등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위 공간이 작고 관리가 쉽다는 특징 덕분이다

일례로 미사강변도시에서 시공 중인 ‘미사강변 SK V1 center’ 는 일부 층이 전용 10평대 섹션오피스로 구성됐다. 업종과 수요자의 필요에 따라 융통성 있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필요한 만큼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분양가를 찾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대형 산업단지와 인접한 입지도 ‘미사강변 SK V1 center’ 의 인기 요인이다. ‘미사강변 SK V1 center’ 는 강일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미사강변도시 내에서도 교통도 편리한 대로변에 위치해, 산업단지 연계가 중요한 지식산업센터의 강점을 살렸다.

‘미사강변 SK V1 center’ 규모는 연면적 8만6779㎡로 지하 4층 ~ 지상 10층, 1개동이다. 지하 2층 ~ 지하 1층, 지상 2층 ~ 지상 10층까지 지식산업센터 총 408실, 지하 1층 ~ 지상 2층까지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 ~ 지상 10층까지 기숙사 총 365실이 공급된다. 기숙사는 원룸형 ∙ 투룸형으로 구분됐으며, 이미 분양 물량을 소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입주자를 배려한 비즈니스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건물 내 식당과 편의시설 등을 통해 원스톱 업무환경이 지원되며 출퇴근 시간엔 셔틀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스타필드 하남이 가깝고, 코스트코, 이마트, 홈플러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케아도 개장을 앞두고 있다. 미사리 카페거리, 하남 종합운동장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시공사 브랜드도 우수하다. 시공사인 SK 건설은 당산 SK V1 center와 서울숲 SK V1 tower, 가산 SK V1 center, 성수역 SK V1 tower, 문정 SK V1 GL 메트로시티 등을 선보였다.

경기도 성남산업단지에 2006년에 준공한 SK건설의 ‘SK n 테크노파크’는 준공된 지 11년이 지났지만, 입주 기업 선호도가 높아 지금도 지역 지식산업센터 시세를 리딩하고 있다.

‘미사강변 SK V1 center’ 내 기숙사가 분양을 모두 완료함에 따라 투자가치가 더 높아졌다. 기숙사 이용 인원을 고스란히 섹션오피스 배후 수요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기숙사 상품이 1인 가구 수요자가 선호하는 원룸 및 투룸형 구조를 갖추고 있어, 건물 안에서 학업이나 근무뿐만 아니라 주거까지 해결 가능한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을 가능성도 크다는 분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소규모 업무 공간을 선호하는 실수요자가 증가함에 따라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수요는 물론 임대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다” 며 "미사강변 SK V1 center의 경우 대로에 인접한 입지와 풍부한 잠재수요 등 투자가치가 우수하다" 고 설명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 하남시 풍산동 40-1번지 미사센텀비즈 2층에 위치한다. 방문 시 ‘미사강변 SK V1 center’ 의 섹션오피스 유닛을 살펴볼 수 있고 전문 상담원의 친절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