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효과 누릴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 인기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효과 누릴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9.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대표상권 맞은편 입지… 광역수요 흡수·가치 동반상승 기대

▲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 투시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오는 2019년 오픈을 예고하며 지역 내 기대감이 높다. 특히, 부동산 업계 내 관심이 높은 가운데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가 대표적인 수혜 단지로 꼽혀 눈길을 모은다.

다산신도시에 들어설 예정인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은 총면적 8만 3,969㎡, 영업면적 5만 9,500㎡에 달하는 대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는 송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의 1.4배,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의 1.6배 수준이다. 지난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섰으며, 2019년 상반기 개점을 목표로 현재 한창 공사 중이다.

다산신도시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개점하게 되면 그 파급 효과는 어마어마할 전망이다. 우선 인구 65만명에 달하는 남양주에 들어서는 최초의 대형 쇼핑몰로 높은 희소성을 가진다. 여기에 남양주 내는 물론 서울 동부권, 구리, 양평, 가평 등에서도 가까워 많은 이들이 다산신도시를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제로 연간 방문객이 700만명에 달하는 송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을 중심으로 트리플 스트리트,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 등이 동반 상승효과를 누리며 지역을 대표하는 상권으로 자리잡은 바 있다.

또한,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연간 방문객 670만명) 일대 주위 상권 역시 수혜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다산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은 그 이상의 수요를 끌어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의 개장이 예고되면서 다산신도시 부동산 시장은 그 수혜 효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을 중심으로 오고 가는 유동인구는 물론 관련 산업 종사자들로 인해 풍부한 수요를 갖추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아울렛 일대가 지역 랜드마크및 대표 상권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기에 투자자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바로 앞 입지에 선보이는 ㈜유승종합건설의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 및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상업시설의 경우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바로 맞은편에 들어서는 만큼 수혜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역을 대표하는 상권에 속하게 되면서 풍부한 수요 유입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 여기에 기업 근무자, 아파트 입주민, 학교, 공장 등도 고정 수요로 기대할 수 있다 보니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사업지의 장점은 이 뿐만이 아니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중앙선 도농역과 2022년 개통 예정인 8호선 연장선 다산역(가칭)이 가까워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왕숙천, 체육공원 등도 인근인 만큼 폭 넓은 유동인구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유승종합건설은 다산신도시 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였던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1차'와 브릿지를 통해 연결하는 독특한 설계를 적용해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의 업무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또한, 중앙광장을 조성해 개방감 강조 및 상가시설 활성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과 인접한 입지에 위치한 만큼 대표적인 수혜 단지로 꼽히는 곳"이라며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의 개점이 점차 가까워지는 만큼 투자자들의 문의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다산동 250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