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P우수기업 -(주)일성종합기계
NEP우수기업 -(주)일성종합기계
  • 김영삼
  • 승인 2010.01.1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공강자흡식펌프 개발, 기술력으로 승부

일성종합기계(대표 지영배 www.ilsungpump.co.kr)는 특수 펌프ㆍ브로워. 진공펌프를 생산하는 업체로 전국적인 판매망을 갖춘 산업용ㆍ특수 펌프 전문기업이다.

특히, 잔여량이 전혀 남지 않는 진공강자흡식펌프로 업계에서 주목을 받아온 이 회사는 그동안 끊임없는 연구 개발에 매진, 지영배 대표이사가 지난해 국민훈장을 수상한 바 있고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상을 물론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NEP신제품인증과 조달청우수제품, 국제품질규격인 ISO9001, ISO14001 인증도 받았다.

진공강자흡식펌프의 특징은 공기와 같이 흡입해 용기 내에 잔여량이 없고 빠른 진공으로 흡입해 토출하기 때문에 라인에도 잔여량이 없다는 데에 있다.

특히 이 펌프는 독특한 진공설계로 유체 중 공기가 흡입돼 공기흡입 운전을 해도 계속 정상 운전을 할 수 있고 강력한 자흡력이 발생돼 혼기액과 고농도ㆍ고점성액, 비중이 낮은 액체의 자흡 운동과 350도 고온수 이송, 수면에 떠있는 오일, 스컴, 부유물 회수도 가능하게 만들어 졌다.

이에대해 지영배 대표는 "이 펌프는 공정 중에 설치하면 흡입과 토출배관 분리 없이 설치된 상태로 10분 이내에 분해ㆍ조립이 가능해 유지 보수가 신속한 것도 장점"이라며 "낙농 유제품과 주류 등 일반 식품공업 분야는 물론 의약품, 화장품 등 화학 분야, 각종 지하탱크 청소나 드럼 내 유체 이송, 점성액체 흡입이나 농약 원료, 에틸렌, 글로콘 등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수한 기술력에 힘입어 국내 5000여군데 납품은 물론 해외에서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일본과 베트남 중국 등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이 회사는 두바이 WETEX,국제환경기술전,베트남국제전기전,캐나다 전력시장수출로드쇼,말레이시아전력전기전시회 등 각종 해외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제품의 우수성을 꾸준하게 알리고 있다.

1984년 회사를 설립, 20여년동안 기술개발에 매진해왔다는 지대표는 "탄탄한 기술적과 함께 연구실과 실험실을 두어 제품개발에 지속적으로 매달리고 있다"며 "올해는 스러리을 남김 없이 이송할 수 있는 특수펌프를 비롯한 1,2가지 제품을 더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꾸준한 신기술을 개발로 국내는 물론 두바이와 오만,말레이시아,중국,일본 등에도 제품을 더 알려 세계적인 펌프 종합메이커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품문의 (02)2671-7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