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평화지역 발전사업 4개사업 선정…‘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 주목
고성군, 평화지역 발전사업 4개사업 선정…‘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 주목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8.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신탁이 평화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271-1번지 일원에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를 공급한다.

이 아파트는 오션뷰(일부세대 제외) 프리미엄이 돋보이는 위치에 조성되며, 봉포해수욕장, 천진해수욕장과 가깝다.

설악산과 고성 8경 중 하나인 청간정 등과 같은 기존 유명 관광지와도 접근성이 뛰어나 여유로운 삶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최적의 장소가 될 전망이다.

최근 고성군이 강원도에서 추진하는 2018 평화지역 발전사업에 4개 사업이 공모에 선정됐다.

이러한 결과로 점차 고성이 ‘남북평화’를 상징하는 관광지로 거듭날 전망이라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고성군에서 선정된 4개의 사업은 군장병 한마음 페스티벌 개최, 평화지역 경관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통일관 시설개선 및 북한음식전문점 개설, 평화지역 시설 현대화 사업이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고성군은 평화지역의 특수한 자원인 안보, DMZ등과 연계해 타 지역과는 차별화를 추구했다.

이와 더불어 김철수 속초시장이 동서고속화철도의 종착역 위치를 속초와 고성군 경계지역으로 옮기는 방안을 공론화하는 것을 거론한 점도 기대감을 조성하고 있다.

속초와 고성군의 경계지역으로 종착역 위치가 이전된다면 고성군의 유동인구도 증가할 것이고 그에 따른 지역 발전까지 도모할 수 있다.

이렇듯 지역발전 가능성이 지속적으로 논의되는 가운데 2018년 상반기 평창 올림픽 성공적 개최와 남북 화해 분위기까지 조성돼 미래가 낙관적으로 점쳐지고 있다.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에 총 370세대가 입주할 계획이며, 세부적으로는 63㎡ A/B타입 167세대, 75㎡ 71세대, 81㎡ 56세대, 84㎡ A/B타입 76세대로 구성된다.

일부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했으며 팬트리, 알파룸 등을 제공한다. 그 밖에도 농협하나로마트, 토성면사무소, 토성공공도서관, 토성보건지소, 천진우체국 등의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

분양홍보관은 속초시 중앙동 속초우체국 맞은편에 위치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