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평택 최대 규모 오피스텔 '평택 고덕아이파크' 8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평택 최대 규모 오피스텔 '평택 고덕아이파크' 8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8.14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덕신도시 삼성전자 동(東)문 인접… 전용 21~35㎡ 1200실 선보여

▲ 평택 고덕아이파크 투시도.

영화관, 편의점, 쇼핑몰 등 초대형 상업시설 갖춘 원스톱 주거단지

경기도 평택에 최초·최대 규모의 아이파크 브랜드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경기도 평택시 장당동 155-2번지 일대에 ‘평택 고덕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35㎡, 총 1,200실로 구성된다. 평택 내 분양한 오피스텔 중 최대 규모이다. 지하 2층~ 지상 3층에는 상업시설 및 문화시설이 조성되며, 오피스텔은 지상 4~27층에 자리한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펜트리, 테라스, 복층 등 공간특화가 적용된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가 일부세대에 적용될 예정이다.

‘평택 고덕아이파크’는 평택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 내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동문(東門)과 인접한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 평택반도체공장은 축구장 400배 크기의 부지로 작년부터 본격 가동했으며 현재 제2공장 증설을 준비중이다. 2021년까지 총 60조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166조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공장 건설과 현장 근무인력 등에 따른 44만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외에도 인근에 고덕신도시, 평택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쌍용자동차공장, 송탄산업단지, 장당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많은 산업단지가 주변에 몰려 있어 든든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복합환승센터로 개발 예정인 SRT수서고속철도 지제역이 차로 5분 이내로 가까워 서울 강남(30분 대) 및 수서(20분 대)는 물론 호남 경부선 진입이 용이하다.

지난해 광역M버스, BRT(평택 간선급행버스) 개통으로 지제역 접근성이 더욱 편리해졌으며 단지 인근으로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이 지나 평택 구도심을 비롯해 타 도시로의 차량 이동이 수월하다. 반경 1.5km 내 홈플러스, 이마트 등 편의시설도 위치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단지 구성도 짜임새 있게 설계됐다. 지하 2층~지상 3층, 5개층 규모에 구성되는 4만 1,766㎡의 초대형 상업시설에는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유일한 대형멀티플렉스 CGV와 대형마트, 사우나, 푸드코트, 초대형 패션아울렛 등 각종 쇼핑시설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입주민을 위한 조식 서비스, 펫(반려동물)케어 서비스, 청소 서비스 등 평택 고덕 아이파크만의 ‘라이프 매니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2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