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현대엔지니어링, 우즈벡 미래세대 교육 지원···새희망학교 기증 및 후원금 전달현지 3개 학교 '결실' 희망 밝힌다 ···컴퓨터·전자칠판 등 첨단 시설 제공 및 화장실 신축 등
김주영 기자  |  kzy@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10  13:29: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9일(현지시각) 우즈베키스탄에서 해피무브 고려인 빌리지 개발사업 착공식과 함께 진행된 7호 기증식 및 8호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행사 참석자들의 기념사진.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성상록)의 대표 해외사회공헌활동인 새희망학교가 우즈베키스탄에서 세 번째 희망의 불빛을 밝혔다. 지난해에 이은 지속적 공헌을 제공해 현지에서 귀감이 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9일(현지시각)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州)에 위치한 아흐마드 야싸비 33번 학교에 새희망학교 7호를 기증하고, 새희망학교 8호로 명명한 시각장애인학교에는 교육용 점자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0일(한국시각) 밝혔다. 

이날 해피무브 고려인 빌리지개발사업 착공식과 함께 진행된 7호 기증식 및 8호 후원금 전달식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이재환 경영지원본부장, 김정배 경영관리실장, 김응태 우즈베키스탄지사장, 협력NGO 프렌드아시아의 박강윤 이사장을 비롯해 주우즈벡한국대사관 김재우 참사관, 고려문화협회 회장 겸 우즈베키스탄 하원의원 빅토르 박, 타슈켄트주 관광부지사 사이피딘 니자모프, 33번학교장 무싸예브 베크마한 이사예비즈, 국민교육부 아동지원 및 사회복지부 수석전문가 사파로브 바흐티요르 및 마을주민,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여기에 지난달 30일부터 해피무브 고려인 빌리지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1기도 새롭게 단장된 학교의 모습을 함께 축하했다. 

아흐마드 야싸비 33번 학교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州)에 위치한 고려인 집성촌에 위치해 고려인 후손들이 다수 다니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의미가 남다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약 5,700만원을 투입해 컴퓨터∙책상∙의자 16세트를 포함해 전자칠판, 에어컨 등이 구비된 멀티실을 신설하고 TV, 복합기 등 교육기자재를 지원했다. 현재 작업중인 신축 화장실은 기존 화장실이 많이 노후됐던터라 학생들의 쾌적하고 높은 위생을 갖춘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희망학교 8호에 전달한 후원금은 점자판/펜 3천세트 제작에 사용돼 우즈베키스탄의 13개 시각장애인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과 향후 입학생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오랜 인연을 가지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에 새희망학교를 연이어 기증하게 돼 기쁘다”며 “지난해 9월 캄보디아에서 6호를 기증할 당시 현대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9기가 함께 했는데, 올해는 21기와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게 된 것도 뜻깊은 경험”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이 지금까지 프렌드아시아와 함께 지원한 새희망학교는 우즈베키스탄에만 세 개의 결실을 맺었다.. 

사단법인 프렌드아시아는 중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개발도상국에서 지역개발사업 및 국제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국제개발협력 단체로서 지난 2017년 5호 기증 때부터 함께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해피무브 고려인 빌리지 개발사업’에도 오랜 시간 우즈베키스탄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프렌드아시아의 노하우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에 위치한 고려인 집성촌인 아흐마드 야싸비 마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돕기 위한 것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과 함께 향후 3년간 전략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앞으로도 사업수행에만 그치지 않고, 진정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는 물론 진출국가의 관심사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기여할 수 있는 노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광명시, KTX광명역 볼모 안양시에 '갑질'
2
[특별인터뷰] 문경진 공군본부 시설실장에게 듣는다
3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 지혜]<37>섹스(Sex)가 건강에 좋은 10가지 이유
4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중동’ 13일부터 정계약
5
하반기 대구·울산·인천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
6
제주 연동지역서 아파트텔 ‘중흥S클래스 J·스테이’ 분양 ‘관심’
7
건설연, 국내 최초 드론.무인선박 이용 ‘하천녹조 측정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