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청주 힐즈파크 푸르지오' 공세권 아파트로 주목받아
대우건설 '청주 힐즈파크 푸르지오' 공세권 아파트로 주목받아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8.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적굴 공원 내 유일한 아파트… 율량지구 인접 편의시설 풍부

▲ 청주 힐즈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급부상했다. 미세먼지의 경우 사람머리카락 지름보다 훨씬 작아 체내에 흡수될 경우 배출하기 어렵고 페렴, 비염 등 각종 질환을 야기하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지난달 6일 환경부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등 지방자치단체는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은경 환경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 박남춘 인천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이 참석했다. 미세먼지 저감을 최우선 정책과제로 설정하기로 하고, 이와 관련해 '미세먼지 퇴출 동맹'도 맺었다.

지방자치단체까지 적극적으로 나서는 요인은 실제로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오염도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국립환경과학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우리나라 황사일자 제외 초미세먼지(PM2.5) 평균 농도는 26으로, 세계보건기구(WHO) 권고기준을 2.6배 초과했다.

이로 인해 미세먼지에서 보다 안전한 숲과 공원 등 녹지공간이 주목받고 있다. 국립산림과학원이 지난해 4월 서울 홍릉숲과 홍릉숲에서 2㎞ 떨어진 도심에서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해 비교 분석했다. 측정결과 도시 숲이 도심 내 미세먼지(PM10)를 25.6%, 초미세먼지(PM2.5)를 40.9%까지 줄였다.

부동산 전문가는 "미세먼지로 인해 길에서 마스크를 쓰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는 만큼 심각한 문제로 여겨지며 자연친화적인 곳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자연환경과 인접한 숲세권 아파트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미세먼지 문제가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가 아닌 만큼 공원, 숲, 산과 인접해 있는 쾌적한 숲세권 단지 인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가 공급 중에 있어 실수요자들의 커다란 관심을 받고 있다.

대우건설이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154-6일원에 분양 중인 '청주 힐즈파크 푸르지오'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새적굴 근린공원(예정) 앞에 위치해 쾌적한 환경과 함께 율량지구의 생활편의시설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춰 꾸준히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청주 힐즈파크 푸르지오는 전용면적 75㎡~121㎡ 총 777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단지의 93%가 선호도 높은 84㎡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새적굴 공원(예정) 안에 위치한 유일한 아파트이며, 새적굴 근린공원과 내덕생활체육공원을 앞마당처럼 이용하는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율량천과 우암산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위주로 구성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각 타입별로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 소비자의 취향과 생활패턴에 맞는 최신설계를 적용했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 입주민들이 다양한 취미생활과 친목활동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여기에 가구당 1.3대의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지하주차장은 광폭형(폭 2.4m, 세로 5.0m)과 확장형(가로 2.5m, 세로 5.1m)으로 설계돼 주차공간이 넉넉하다.

대우건설 청주 힐즈파크 푸르지오는 보안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 외곽, 단지 내부, 엘리베이터, 가구 현관, 가구 내부 등 5개 구역으로 나누고 단계별로 보안을 체계화한 푸르지오만의 체계적인 보안시스템이 적용 돼 입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최대한 고려했다.

현관에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가 설치돼 일정거리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힌다. 촬영된 사진은 내부 홈네트워크와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호출시스템, 주차 위치인식 시스템 등이 설치되고 각 가구에 푸쉬풀디지털도어락, 현관자석감지기, 스마트 생활정보기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율량지구와 인접해 율량지구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내덕 자연시장, 청주 성모병원, 그랜드플라자호텔, 충북학생 수영장,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예정) 등이 위치한다.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청주 제1순환로가 위치하고 제2순환로도 인접해 청주 시내는 물론 청주산업단지, 오창 과학산업단지, 오송 생명과학단지 등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앞으로 다수의 버스노선이 운행되며 청주여객 북부정류소도 인접한다.

더불어 단지 인근에 다수의 학교가 밀집해 있다. 내덕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주성중·중앙중·율량중·신흥고·대성고 등이 단지와 가깝다. 율량지구에 형성되고 있는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대우건설 청주 힐즈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788-73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