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관원, ‘국제방재전’서 승강기 안전체험관 전시
승관원, ‘국제방재전’서 승강기 안전체험관 전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08.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컬레이터 두 줄타기 퍼포먼스 등 다체로운 이벤트 실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이화석/이하 승관원)은 오늘부터 23일까지 4일동안 서울 코엑스 3층 대서양홀에서 개최되는 제2회 국제방재산업기술전에 참여, 에스컬레이터 두줄타기 등 승강기 안전문화 홍보에 적극 나섰다.

 

이화석 승관원장(앞줄 좌측에서 세 번째)이 관계자들과 전시장을 관람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승강기 등 생활안전 분야, 방재․재해저감용 설비 및 제품, 하천관리, 자연재해저감신기술 등이 전시된다.

 

승관원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케로로 인형을 앞세워 어린이 승강기 안전예방에 적극 나섰다.

 

승관원은 이번 기술전에서 ‘승강기 안전 체험부스’를 설치 운영, 에스컬레이터 두줄타기 문화정착을 위한 퍼포먼스와 어린이를 위한 승강기 안전교실 운영, 안전사고 애니메이션 방영, 기관 소개 홍보동영상 방영, 관련홍보물 등을 전시했다.

 

승강기 안전체험관에서 에스컬레이터 한줄타기가 위험하다는 내용으로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연기자.

 

첫날 승관원은 ‘개구리 증시 케로로’의 주인공인 케로로 인형을 등장시켜 아이들에게 승강기 안전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이화석 승관원장은 방재전시회 첫날인 20일 오전 11시 테이프커팅식 참석하는 한편 관계자들과 전시장을 관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