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승강기안전공단, ‘사회적 가치 실현’ 결의… 공공기관 역할 확대 앞장전 관리직 참석 혁신워크숍 갖고 솔선수범 힘찬 결의 다짐
하종숙 기자  |  hjs@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13  18:32: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김영기 이사장 “혁신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역량 결집”

   
▲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관리직들이 13일 충남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혁신워크숍을 갖고 ‘사회적 가치 실현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하 공단)이 ‘사회적 가치 실현 다짐대회’를 갖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역할 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공단은 13일 충남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김영기 이사장을 비롯 공단본부와 지역사무소 관리직 72명이 참석한 가운에 혁신 워크숍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 역량교육 및 다짐대회’를 가졌다.

다짐대회에 앞서 서울대 사회발전연구소 선임연구원인 고동헌 박사를 초청해 사회적 가치 실현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공단 전 관리직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가치실현 선언문 낭독 및 결의를 다짐했다.

공단은 이번 다짐대회를 통해 2018년 사회적 가치 실현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국민 및 내부 직원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구체화하기 위한 종합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날 다짐대회의 선언문을 통해 ‘공단 본연의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하고, 공공기관 임직원으로서 역할을 완수하자’고 결의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 ▲균등한 기회보장 ▲지역사회 발전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윤리적 책임준수 및 인권존중 문화 조성에 솔선수범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혁신‧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주제로 하는 이번 관리직 워크숍에서는 승강기 안전정책 발전 방향 공유, 근로시간 단축제도 운영방안 논의, 4차 산업혁명 및 안전 명사특강,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청렴 외부초빙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공단 김영기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은 공공기관의 책무이자 국민이 요구하는 최고의 가치로 이번 다짐대회는 공공기관 임직원으로서 이러한 책무와 국민요구에 솔선수범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국민에게 선언하는 자리로 의미가 배가된다”며 “공단은 앞으로 혁신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관의 모든 자원과 역량을 집중 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종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대구 ‘수성 골드클래스’, 청약계약 치열한 경쟁 예고
2
인천시, 79만㎡ 규모 검암역세권 개발 추진
3
삼송지구 노른자위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완판 임박
4
건설관리공사, 기재부 청사 앞 대규모 집회… 공적기능 확보 투쟁 천명
5
간삼건축 설계, ‘파라다이스시티 2차’ 시설 개장
6
대형건설사, 광역시 재개발 아파트 '관심집중'
7
미세먼지 걱정없는 아파트 '모현 오투그란데 프리미어'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