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가대표브랜드 도시개발부문 대상에 DK그룹 ‘로열파크 씨티’
2018 국가대표브랜드 도시개발부문 대상에 DK그룹 ‘로열파크 씨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7.1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도시개발의 김정태 상무 (사진 오른쪽) 가 「2018 소비자평가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도시개발부문 대상을 수상 중이다.

DK그룹 김정모 회장의 ‘로열파크 씨티’가  '2018 소비자평가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도시개발부문에 대상으로 선정됐다.

‘로열파크 씨티’는 경북 포항시 북구 장성동 택지개발지인 장성침촌지구에 총 1조2천억원을 투입해 아파트 4,500가구와 상업시설 등으로 조성되는 대규모 주거단지다.

‘로열파크 씨티’는 신도시 생활의 주거 편리성을 담아내면서 삶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테마도시로 건설된다.

'2018 소비자 평가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은 기존 공동주택 단지 또는 다른 도시개발사업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도시개발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로열파크 씨티’는 풍부한 자연환경을 품은 생태단지로 연출한다.

포항시 최고의 조경면적 41%, 총 2만6000㎡의 녹지 내에 바닥분수 및 아쿠아가든, 플라워가든, 테라스가든 등이 들어선다.

또한 건강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묘봉산으로 둘러싸인 단지 내부에 테마 산책로를 조성한다. 언제든지 숲 속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단지 내 올레길을 여유롭게 산책하는 건강테마를 계획했다.

또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로 단지 내 어린이집을 포함해 어르신들의 여가공간인 시니어클럽과 독서실, 푸른도서관, 패밀리룸 등이 만들어지고, 입주민들의 건강을 높여주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GX클럽도 들어선다.

특히 단지 내에 수직단차가 발생하는 구간에 경사로와 옥외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의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했다.

DK그룹의 자회사인 DK도시개발 김정태 상무는 “DK그룹은 민간주도 신도시개발이라 할 수 있는 도시개발사업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최다 사업지를 보유한 종합 부동산그룹이며, ‘전 직원의 정신적 . 물질적 행복실현’과 ‘사회에 대한 공헌과 나눔 실천’ 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전체 직원이 주요 가치관을 공유하고, ‘로열파크 씨티’라는 도시개발 자체브랜드를 가지고 ‘도시 속의 도시창조’를 통해 고품격 주거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2018 소비자평가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 결과 및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브랜드 평가지수를 산정, 각 부문의 국가대표브랜드를 최종 선정한다.

DK그룹 ‘로열파크 씨티 장성 푸르지오’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