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망 따라 프리미엄도 쑥↑··· 반도건설 '고등지구 반도아이비밸리'
고속도로망 따라 프리미엄도 쑥↑··· 반도건설 '고등지구 반도아이비밸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7.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비 절감효과에 출·퇴근까지 편리해 기업체, 근로자 모두 '好好'

▲ 쾌속도로망 갖춘 반도건설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아이비밸리' 광역조감도.

우수한 도로 여건 갖춘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 노려볼 만

최근 새롭게 개통되는 고속도로에 인접한 아파트 값이 오르면서 교통망을 갖춘 단지가 투자 유망 부동산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도 고속도로가 잘 갖춰진 곳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으면 물류 이동이 수월해지는데다, 출·퇴근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기 때문이다.

고속도로의 경우 일반도로보다 원활한 이동이 가능해 운송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레 물류비 절감효과로 이어져 기업에 적잖은 이익을 가져다 주게된다. 여기에,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통근 시간이나 근무 위치 등의 근로 환경이 중요시 되고 있는 가운데, 고속도로망이 잘 갖춰진 곳은 이러한 요소를 반영하듯 출·퇴근의 편리함을 제공해준다.

업계 관계자는 "지하철 및 버스 등 대중교통여건도 중요하지만 보다 편리한 업무를 위해서는 도로 교통망도 꼼꼼히 따져봐야할 부분이다"며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대부분이 수도권에 몰려 있는 경우가 많아 인접 지역과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고속도로에 가까운 지식산업센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우수한 고속도로망이 구축돼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반도건설이 성남 고등지구에서 첫 번째로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다.

'반도 아이비밸리'는 탁월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북으로는 청계산로가 있어 성남 고등동과 양재동을 잇고, 동쪽에는 대왕판교로가 위치해 서울과 판교를 연결해 도로교통 상황이 좋다. 또한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전국 어디로든 물류 이동이 가능하며 사통팔달 교통 환경으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쾌적한 자연 환경도 강점이다. 상적천이 인접해 수변 프리미엄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인근으로 근린공원, 대왕저수지, 신구식물원 등이 가까워 그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반도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쾌적과 여유로움을 더하는 옥상정원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기업의 편의를 위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에는 고등지구 최초의 복합상가 '성남고등 유토피아'도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구성되며 일부 수변 테라스상가로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기업 임직원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반도건설이 7월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는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전체 연면적 4만 1,544.6637㎡, 지하 3층~지상 8층, 지산 217실, 상업시설 103실 규모로 조성된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B동 1층(101호)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