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에어 컴프레셔 ZR 시리즈 출시
아트라스콥코, 에어 컴프레셔 ZR 시리즈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6.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효율 에너지 절감형… 옵티마이저 4.0 장착

아트라스콥코 무급유식 에어컴프레셔 ZR 160 VSD.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아트라스콥코는 에너지 소비를 최대 35%까지 줄여 투자 비용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는 최신 무급유식 로터리 스크류 에어 컴프레셔 ZR 90-160 VSD+를 출시했다.

식음료, 전자, 자동차, 섬유 및 제약 산업 분야에 이상적인 수냉식 에어 컴프레셔 ZR 90-160 VSD+는 2개의 고효율 영구 자석 모터와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컴프레셔 부품을 장착했으며 새로운 쿨러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의 효율을 최대치로 끌어 올렸다.

에어 컴프레셔의 핵심인 엘리먼트는 아트라스콥코 자체 제작 인버터인NEOS 드라이브와 영구 자석이 내장된 모터를 적용했다.

아트라스콥코의 가장 정교한 VSD(Variable Speed Drive)기술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최대 35%까지 에너지 소비를 줄였다.

ZR 90-160 VSD+는 로터 형상, 스마트 흡입 밸브 및 로터 표면 처리와 같은 컴프레셔 내부 부품을 모두 다시 설계 했다. 단 한 방울의 오일도 없는 클래스 제로(Class 0) 등급의 순수한 압축공기를 위해 오일과 공기를 분리시켜주는 배기실 형상과 씰링도 재설계됐다.

에너지 효율 모니터링을 위해 적용된 컨트롤러 옵티마이저 4.0(Optimizer 4.0)은 사용자가 시스템의 성능과 에너지 소비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옵티마이저 4.0은 필요한 압력 공급과 가동 시간의 균형을 유지하며 가장 효율적인 조합을 선택, 전체 에어 컴프레서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역할을 한다.

아트라스콥코 무급유식 압축기 사업부 조영관 전무는 “ZR 90-160 VSD+는 에어 컴프레서 실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출력을 조정해 에너지 소비나 비용, 환경에 대한 영향력을 크게 줄인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