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실버 안전체조.UCC공모전 실시
승강기안전공단, 실버 안전체조.UCC공모전 실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8.06.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 안전송 및 안전규칙 활용 고령자 안전교육 활용

7월말까지 접수마감… 심사 통해 8월 선정
대상 150만원·최우수 70만원·우수 50만원 상금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하 공단)이 ‘실버 안전체조 및 UCC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 고령자 승강기 안전문화 확대를 유도한다.

공단은 승강기 안전송과 안전규칙을 활용한 ‘실버 안전체조 및 UCC 콘텐츠 공모전’을 7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 연구 논문의 조사 결과에 따라 노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만족도 및 활성화 방안에 희망교육 1위가 운동‧건강, 2위 노래‧오락 등으로 나타남에 따라 지난해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승강기 안전송을 운동과 건강을 접목시켜 고령자 승강기 안전교육에 활용하기 위해 개최한다는게 공단 측 설명이다.

이에따라 승강기 안전송과 안전규칙을 활용해 동영상과 UCC를 제작해 내달 31일까지 응모하면 대상 1명에게는 150만원, 최우수 1명 70만원, 우수 1명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참여할 실버 안전체조는 승강기 안전수칙을 표현할 수 있는 체조와 율동을 승강기 안전송(그대 서둘지 말아요, 타요타요, 승강기 안전송)에 접목시켜 2~6분 이내로 제작하거나 설명서로 작성하면 된다.

UCC는 창작한 실버 안전체조를 기반으로 2인 이상 참여 영상 또는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합창 등 다양한 형태의 순수 창작 영상물이면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심사위원들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 최종 수상작은 8월 중에 발표된다.

공단 관계자는 “실버 안전체조 및 UCC 공모전을 통해 승강기 안전송을 접목한 우수한 작품을 발굴해 고령자 승강기 안전교육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백세시대를 맞아 노인들의 승강기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