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미래가치 급상승중인 판교, 최중심 역세권 스트리트 상가 ‘라스트리트 윙’ 인기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5  10:12: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판교 라스트리트윙 투시도. 

판교테크노밸리의 성공적인 조성으로 수도권을 대표하는 핵심 도시로 자리매김한 판교택지지구가 제2테크노밸리의 본격적인 입주시작으로 또 한 번 도약을 앞두고 있다.

판교 테크노밸리는 자족기능 강화를 위한 융합 기술 중심으로 첨단 혁신 클러스터인 중앙정부 및 경기도 주도 하에 국가 경쟁력 및 판교신도시 자족기능 강화를 위해 조성한 IT, BT, CT, NT 및 융합 기술 중심의 첨단 혁신클러스터(연구개발 단지)다.

판교 테크노밸리에는 SK케미칼, 포스코ICT, 한화 테크윈, LIG e 넥스원, 안랩, NHN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 수준의 기술혁신 선도 기업이 입주한다.

판교테크노밸리는 지난 2016년 기준 74,736명의 근로자, 현대백화점 약 4천여 명, 사업지 인근 업무시설 알파리움타워 1, 2동 약 3천여 명, 6-1~4블럭 오피스에 2만2천여 명이 상주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판교 2, 3테크노밸리 확장에 따라 향후 꾸준히 유입 인구가 증가할 전망이다.

판교 제1테크노밸리는 1,300여개 입주기업으로 약 7만여 명 배후수요가 확보됐으며 제2테크노밸리 2,000개 기업(예정), 제3테크노밸리 약 500여 개 기업 입주 예정이다. 이로 인해 지역 내 들어서는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의 가치도 연일 상종가를 기록하고 있다.

이 중 판교역과 연계한 첨단 도심복합센터로 조성되는 ‘알파돔시티’는 오피스, 백화점, 대형할인점, 쇼핑몰들이 조화롭게 구성되고 문화생활과 고품격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 수준 높은 여가 생활 및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판교 지역의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알파돔시티 중심 입지에서는 현재 이미 준공이 완료돼 즉시 입점이 가능한 ‘판교 라스트리트 윙 상가’의 분양과 임대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역세권인 판교역 4번 출구 바로 앞 알파돔 시티 판교 알파리움 1단지(417세대)와 알파리움 2단지(514세대) 아파트 출입구 쪽에 들어선 판교 라스트리트 윙은 총 4만9500㎡ 규모의 2개동, 지하 3층~지상 2층의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1층은 전용 18㎡, 2층은 전용 17㎡ 타입으로 구성된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 및 임대료 책정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라스트리트 윙 상가는 1, 2층 총 69개의 점포 입점이 계획돼 있다. 유럽풍 스트리트형 상가 콘셉트를 지녀 개방감과 외부 노출을 극대화했으며 배후 고객의 유입에 최적화된 동선을 계획, 다양한 성향의 고객을 흡수할 수 있는 대형 상권이 조성돼 있다.

유럽풍 골목길 분위기의 길이 300m, 폭 17m의 스트리트 상가로 1층은 100% 전면 구성을 적용해 탁월한 개방감 및 고객 유입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고객을 끌어들이고 머물게 하는 전략적 MD구성으로 수익 극대화를 기대 가능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2층은 탁 트인 개방감의 고품격 브릿지 상가로 계획돼 엘리베이터 및 브릿지로 연결, 고객의 유입 편의를 도모했다.

알파돔시티 입주 및 인근기업 약 11만명에 달하는 고정수요를 품은 이 상업시설은 판교 2, 3테크노밸리 확장에 따른 약 2,500여 개 기업의 배후수요와 더불어 알파리움 고정수요(931세대)를 확보하며 확실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대백화점 입점으로 고정고객은 물론 유동고객까지 확보 가능한 우수한 집객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업지 주변으로 약 12만 명 이상(추정)의 근로자 고정 수요와 7만 명의 주거 인구가 밀집된 입지적 특성에 엔씨소프트가 알파돔시티 공공청사 부지에 글로벌 R&D센터 설립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면서 약 2만명의 추가적인 고용효과가 추산되고 있다. 이 같은 판교 내 확실한 대형호재가 탄탄한 투자 가치를 형성하면서 매일 약 6만명이 이용하는 판교역 역세권 상가인 라스트리트 윙의 분양 역시 속도를 내고 있다.

신분당선 판교역을 통해 강남역까지 14분대에 닿을 수 있으며 경강선 판교역(여주-성남) 복선전철로 인근 지역 진출입이 편리한 교통환경이 마련됐다. GTX성남역(삼성-동탄)이 확정(2021년 개통 예정)돼 수도권 전역을 1시간 내에 연결할 수 있다. 또한 판교IC, 판교J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접근이 수월하며 분당-내곡간 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도로로 서울, 경기남부 접근성이 높은 사통팔달 광역도로망을 구비했다.

분양 관계자는 “판교라는 입지적 메리트에 역세권 상가와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이 더해진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향후 프리미엄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최중심의 미래가치”라면서 “즉시 입점 및 임대가 가능한 37만평 판교 최대 알파돔시티의 중심상가를 소유 및 임대 가능해 권리금 없이 초기 투자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스트리트 윙’ 상가 계약은 현장 방문을 통해 직접 확인 후 진행 할 수 있으며, 현장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31 알파리움 제타워1동 118호에 있다.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우수한 강남접근성 강점··· 호반건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눈길
2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 견본주택 개관… 인파 몰리며 기대감 고조
3
아·태항공사협회, '항공시장 안전·환경 인프라 구축 및 균형 발전' 결의안 채택
4
‘주 52시간 근무제’ 여유로운 주거지로 주목받는 영종도
5
윤관석 의원, 137억 부동산전자계약시스템 가입률 23.5% 지적
6
대구 수성구 최초 멀티플렉스 영화관 입점 '범어 더리브 스퀘어' 19일 홍보관 오픈
7
한국형 건설기술, 우즈베키스탄 진출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