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 포토뉴스
HUG, 지역인재 양성 앞장··· '허그투게더 멘토링' 발대식 개최'저소득가정 청소년-취업준비 대학생' 매칭… 맞춤형 멘토링 지원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4  14:40: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허그투게더 멘토 및 멘티 학생들이 발대식에서 개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HUG TOGETHER(허그투게더) 멘토링’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HUG TOGETHER(허그투게더) 멘토링’ 사업은 부산대학교 및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대학생과 청소년의 맞춤형 멘토링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HUG의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멘토-멘티 4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소그룹별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HUG 업무소개, 사무실 견학 등을 통해 공사 업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1 결연을 맺은 학생들은 6개월간 주 2회 개별 학습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대학생 멘토는 취업역량 개발비 월 30만원을 지원받고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청소년 멘티는 희망분야 수업과 재능개발비를 지원받는다.

김종서 HUG 일자리창출전략처장은 “HUG TOGETHER라는 사업명처럼 멘티와 멘토가 서로 이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멘토로 참여한 백유진 학생(부산대, 4학년)은 “멘티와 학습, 진로조언 뿐만 아니라 고민을 나누며 소통하는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진정성을 가지고 임하겠다”며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김성환 “재생에너지가 더 빠르고 더 싸고 더 안전하다” 송영길 의견 반박
2
아이에스동서, 올해 대구·울산·부산서 5천 가구 분양
3
서울 접근성 개선된 3기 신도시 '빌리브 하남' 지정계약 열기 뜨거워
4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 내실경영 강화… 올해 지역주택조합 1만6천여세대 착공 예정
5
2019년 남양주 첫 더샵아파트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2월 분양
6
'마·용·성' 잇는 강북 로또··· 청량리 역세권 개발 스타트
7
GS건설·현대산업개발 '비산자이아이파크' 실수요자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