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 포토뉴스
LH, 홀몸어르신 살피미 발대식 개최매입임대 홀몸어르신 보호 전담… 일자리 창출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4  14:36: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14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열린 ‘LH 홀몸어르신 살피미’ 발대식에서 김경철 LH 주거복지사업처장(사진 오른쪽 첫 번째), 이정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장(사진 왼쪽 첫 번째), 장서영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부장(사진 오른쪽 두 번째)이 홀몸어르신 살피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는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의 만족도 제고와 무연고 사망 예방을 위한 전담 직원인 ‘LH 홀몸어르신 살피미’ 신규 채용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채용 전형에는 87명이 신청해 평균 경쟁률 2.9대 1라는 치열한 경쟁을 거쳐 27명이 최종 채용됐으며, 14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본격적인 업무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LH 홀몸어르신 살피미’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성공적인 직무 수행을 위한 격려와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 후에는 세부적인 직무교육도 실시했다.

이번 채용은 주거복지로드맵의 홀몸어르신 관련 과제를 수행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장애인 고용확대 등 정부 정책에 부응하는 위한 것이다.

특히, 만 50세 이상 장년 장애인 채용을 통해 사회적 고용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개발한 새로운 직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홀몸어르신 살피미로 채용된 임모씨는 “좋은 일자리를 갖게 돼 너무 기쁘다. 평소 장애를 가지고 살면서 도움을 받기만 했던 저에게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더욱 감사하다”며, “홀몸어르신 살피미가 계속 확대될 수 있도록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 지혜]<37>섹스(Sex)가 건강에 좋은 10가지 이유
2
올 하반기 경기도 북부지역 8400가구 분양
3
[특별인터뷰] 문경진 공군본부 시설실장에게 듣는다
4
호텔급 프라이드 누린다… 오피스텔 고급화 전략 ‘눈길’
5
신뢰높은 브랜드 오피스텔 ‘평택 고덕아이파크’ 인기
6
국토부, 금융 부담 줄여 도시재생 복합개발 지원 확대한다
7
중도금 무이자 단지 ‘상도 두산위브 더 포레스트’, 수요자 사로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