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IT
건설기술교육원, 플랜트·친환경건축·BIM 국비무료 취업교육생 모집취업고민 공대생·건설구직자 대상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05  10:30: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공과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위한 국비 무료 취업교육과정이 개설된다.

5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산하 건설기술교육원이 ‘2018년 여름학기 플랜트·친환경건축·BIM 취업교육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해외플랜트 건설과정△친환경건축 전문인력양성과정 △BIM 전문인력양성과정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외플랜트 건설과정은 서울 강남과 인천에서 진행되며 6월 17일까지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친환경건축 전문인력양성과정의 경우 인천이 6월 17일까지, 서울은 6월 2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BIM 전문인력양성과정은 인천에서 진행되며 접수는 6월 17일까지다.

교육대상은 공과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다. 졸업예정자의 경우 2019년 9월 이전 졸업예정자이어야 한다. 모든 교육과정에는 평균 실무경력 20년 이상의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 강사진이 투입된다.

교육비는 국비 무료이며, 실업자에게는 소정의 훈련장려금이 지급된다. △이력서 및 면접강의 △스터디실 지원 △채용의뢰 △추천서 등 취업지원의 특전도 주어진다. 이밖에 성적우수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교육 참가 신청은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 게시된 건설기술교육원 모집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종욱 건설워커 총괄이사는 “건설업 고용시장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은 실무능력 향상과 취업역량 강화를 원하는 건설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대구 ‘수성 골드클래스’, 청약계약 치열한 경쟁 예고
2
인천시, 79만㎡ 규모 검암역세권 개발 추진
3
삼송지구 노른자위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완판 임박
4
건설관리공사, 기재부 청사 앞 대규모 집회… 공적기능 확보 투쟁 천명
5
간삼건축 설계, ‘파라다이스시티 2차’ 시설 개장
6
대형건설사, 광역시 재개발 아파트 '관심집중'
7
미세먼지 걱정없는 아파트 '모현 오투그란데 프리미어'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