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오빌’, 신축빌라 인테리어 꿀팁…“초기 구상 및 세부견적 꼼꼼히 살펴봐야”
‘오투오빌’, 신축빌라 인테리어 꿀팁…“초기 구상 및 세부견적 꼼꼼히 살펴봐야”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5.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빌라 내부. 

서울 강서구에 거주하는 이 모씨(34)는 3년 간 원룸을 전전하다 얼마 전 같은 구의 화곡동에 위치한 신축빌라 계약을 마쳤다. 이사를 2개월 앞두고 있는 이 씨는 또 다른 고민에 빠졌다. 바로 인테리어 리모델링 문제다.

인테리어 업체가 워낙 많아 업체 선정이 어려운 데다 미리 견적을 내기도 쉽지 않았고, 더 저렴하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고민하다 보니 시간만 흘러가 어느 곳도 쉽게 선택하지 못하고 머리만 혼란스러워질 뿐이었다.

이 씨의 경우처럼 신축빌라 이사를 앞두고 있거나 이사 직후 리모델링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처음 경험해보는 일에 첫번째 단계인 업체 선택부터 난항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신축빌라 정보제공 ‘오투오빌’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현명한 인테리어 시작 가이드를 소개했다.

‘오투오빌’에 따르면 인테리어 초기 견적 비용을 정확히 가늠하기 위해 스케치를 처음부터 미리 그려 구상을 해놓고 난 다음. 인테리어 업체와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 구상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불필요한 인테리어 비용이 추가돼, 초기 견적 비용과 시공 후 견적 비용이 많이 차이 날 수 있기 때문이다.

세부견적의 비교 또한 중요하다. 가격이 저렴하면 단가를 맞추기 위해 그만큼 저렴한 자재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총 금액이 저렴하다고 업체를 선택할 것이 아니라 세부 금액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오투오빌’은 이 같은 신축빌라 관련 다양한 팁과 정보들을 공식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서울,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신축 및 구옥빌라 시세정보 또한 제공 중이며, 모든 시세정보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 ‘집나와 빅그램’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집나와 빅그램을 통해 집계된 현 빌라시세정보에 따르면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화곡역) 및 공항동 신축빌라는 1㎡당 평균 727만원대, 내발산동 일대는 평균 819만원대이며, 은평구 응암동(응암역), 불광동(불광역) 신축빌라는 평균 669만원대에 신축빌라 분양 및 매매된다.

영등포구 영등포동6가(영등포역), 신길동(신길역) 신축빌라는 1084만원, 725만원이며, 양천구 목동(목동역)과 신정동(신정역) 신축빌라는 805만원, 866만원다. 낙성대동(낙성대역) 일대의 관악구는 신림동(신림역) 신축빌라가 792만원대에 거래된다.

금천구 시흥동(가산디지털단지역), 독산동(독산역) 신축빌라는 553만원, 664만원이며, 구로구 가리봉동(가산디지털단지역)과 개봉동(개봉역) 신축빌라는 평균 669만원대, 동작구 상도동(상도역), 사당동(사당역) 신축빌라는 평균 808만원대에 분양된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는 성사동(원당역), 삼송동(삼송역) 신축빌라가 평균 438만원대,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소사역), 괴안동(역곡역) 신축빌라가 441만원, 501만원이며,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파장동 신축빌라는 502만원, 401만원에 거래된다.

시흥시 신천동, 조남동 신축빌라는 480만원, 266만원이며 월곶동은 388만원대에 구옥빌라 매매가 진행중이다. 안산시 일동과 본오동, 건건동(반월역) 신축빌라는 평균 354만원대며, 군포시 당동과 당정동(군포역) 신축빌라는 평균 475만원대다.

안양시 석수동(석수역), 호계동(범계역) 신축빌라는 평균 467만원대이며, 안양동은 이보다 높은 535만원대에 거래된다. 파주시 야당동과 야동동은 평균 328만원대, 문산읍은 271만원이며,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북변동, 통진읍 신축빌라는 451만원, 360만원, 286만원 순으로 거래되고 있다.

인천시에서는 계양구 계양동(계양역) 인근의 계산동 일대 신축빌라가 351만원이며, 부평구 부개동(부개역)과 부평동(부평역) 신축빌라는 459만원, 334만원, 십정동(동암역) 신축빌라는 이보다 낮은 278만원대에 분양과 신축빌라 매매 거래가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