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한-태국 에너지기술협력 MOU 체결
에기평, 한-태국 에너지기술협력 MOU 체결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8.05.25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기술 협력 강화 및 공동연구 추진 교두보 마련

[국토일보 김경한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태국 방문을 계기로 태국 연구재단과 16일 방콕에서 한-태국 에너지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한-태국 에너지국제공동연구 발굴 등 교류협력 및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주요 협력분야는 ▲신·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에너지효율향상 등 에너지기술의 중점 분야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백운규 산업부 장관, 태국 콥삭 총리실 장관이 임석했으며, 김홍민 에기평 전략기획본부장과 수띠푼 태국 연구재단 이사가 서명인으로 참석했다.

김홍민 에기평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MOU를 통해 한국과 태국의 에너지기술교류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협력사업 발굴의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수띠푼 태국 연구재단 이사는 “한국의 우수한 에너지기술을 통해 태국의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에기평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태국 에너지기술협력을 위한 초석 마련은 물론, 향후 두 국가 간 기술교류회 개최 등을 통해 정부의 신(新) 남방정책 추진에 발 맞춰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