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쇼핑몰 인근 상업시설 시세상승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 관심
대형쇼핑몰 인근 상업시설 시세상승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5.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개발호재·든든한 배후수요 갖춰… 투자가치 高

▲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 이미지.

대형쇼핑몰 인근 상업시설의 인기가 심상찮다. '대형쇼핑몰이 들어오면 지역 상권이 죽는다'라는 말과 달리 일부 대형쇼핑몰 주변 상가 시세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국토교통부 표준공시지가를 살펴보면 대형쇼핑몰 인근 상가지대 가격이 오르는 것을 알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인근 잠실역 7번출구 상가 및 업무지대 표준공시지가는 2016년 2016년 ㎡당 3480만원에서 2017년 3600만원으로 올랐으며 현재 3700만원으로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이 조성된 경기 하남시 신장동도 마찬가지다. 스타필드 하남 인근인 현안2지구내 상가지대 표준공시지가는 2016년 ㎡당 1840만원, 2017년 1910만원, 2018년 1960만원으로 상승 중이다.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대형쇼핑몰은 지역에 별로 없다 보니 주변 상가 공실점포도 찾기가 힘들고 권리금이나 임대료도 높게 형성되어 있는 편"이라며 "또한 대형쇼핑몰 인근 상업시설은 시세상승 여력이 커 향후 시세차익, 임대료 상승 등 투자가치도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산업개발이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을 분양 중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공동주택(830가구)과 오피스텔(125실)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55 (M2-2)블록에 들어서며, 총 113실 규모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은 홈플러스와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트리플 스트리트, 코스트코 등 대형 복합쇼핑몰이 가까이 위치해 활성화된 상권을 통한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또한 고정수요도 받쳐준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단지 내 공동주택과 오피스텔의 입주민 수요와 함께 송도롯데캐슬 캠퍼스타운,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호반베르디움 2차 등 인근 아파트 주거수요 흡수도 기대된다. 올 초 준공된 아트센터 인천과 잭니클라우스 GC, 해돋이공원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가까워 상권 유지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앞에 위치한 역세권 상가로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제1,2 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인천김포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에 접근하기 쉬워 인천공항(30분대), 강남(1시간대) 등 이동이 용이하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사업도 추진중에 있어 향후 외부 수요 유입에도 힘을 보탤 전망이다.

대학가의 학생과 교직원 수요도 주목할 만하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가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인천글로벌캠퍼스도 인접해 있다. 또한 기존에 개교한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학교는 물론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2019년),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2020년),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도 추가로 들어설 계획이다.

여기에 사이언스빌리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이 가깝고 남동인더스파크, 송도 지식정보 일반산업단지도 인근에 자리한다. 또한 인천경제청이 11공구 공동주택용지를 바이오 산업 유치에 활용하겠다고 밝혀 대규모 근로수요가 기대된다.

아울러 연세대는 산학연 클러스터인 사이언스파크를 조성할 계획이고, 인근 11공구에는 2023년까지 세브란스병원을 건립하기로 협약을 체결해 향후 이곳의 근로자 및 이용객까지 집객효과가 기대된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은 대로변에 위치해 이용객이 접근하기 좋다. 또한, 체계적인 MD구성으로 입주민과 함께 유동인구까지 확보할 전망이다. 먼저 지하 1층은 대형평수로 구성돼 스튜디오, 키즈카페 등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한 업종의 점포에 적합하다.

지상 1층에는 A~D 4개 존으로 나뉘어 다양한 업종이 입점 가능하다. 지상 2층은 테라스 설계로 가시성이 높고 공간활용도 우수하다. 이외에도 넉넉한 주차 공간 설계로 방문객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32,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 M동 19층 4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