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시티건설 '대구 안심 시티프라디움' 인기예감대구 주택시장 고공행진… 수성구 넘어 동구 '주목'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8  10:25: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대구 안심 시티프라디움 조감도.

시티건설이 대구 동구 용계동에 선보이는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이 지역 주택시장을 견인하는 새로운 주연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수성구에만 집중됐던 관심이 안심뉴타운 조성, 군공항 이전 등의 호재를 입은 동구로 분산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대구 아파트 매매가는 최근 5년 동안 27.92%의 상승률을 나타냈다. 같은 기간 전국 평균 11.12%의 두 배가 넘는 수치다. 또한 서울(15.37%)은 물론 부산(13.12%), 인천(12.3%), 대전(2.76%), 광주(14.23%) 등 광역시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상승률이다.

이러한 대구 주택시장의 선전은 동구의 ‘깜짝 성장’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실제 2017년 기준 대구 동구 아파트 3.3㎡당 평균 분양가는 1,236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수성구(1,309만원) 다음으로 높은 몸값이다. 과거 낙후지역으로 저평가됐던 동구가 대구 주택시장을 새롭게 주도하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 강화가 지속되고 있는데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한 일”이라며 “특히 대구 동구는 안심뉴타운 조성, 군 공항 이전 등의 수혜로 오는2020년 이후 더욱 높은 주가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대구 동구 주택시장 리더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

시티건설의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은 동구 주택시장의 최대수혜지로 평가받는 단지다.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은 대구광역시 동구 용계동 702-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4층 6개동, 전용 84㎡ 총 46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이 들어서는 동구 율암동은 오는 2021년까지 안심연료단지를 포함한 총 36만㎡ 규모 부지에 주거용지와 상업, 유통, 공원을 갖춘 ‘안심뉴타운’이 조성된다. 이곳은 6000여 명이 입주하는 아파트 1957가구와 단독주택 50가구 등 총 200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완료 시 공장들로 개발이 미흡했던 용계동 일대가 새롭게 탈바꿈돼 향후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지역 최대 이슈 중 하나인 대구 군 공항 이전에 따른 호재도 예상된다. 대구 군 공항 이전을 위한 움직임은 갈수록 구체화되고 있다. 현재 동구 일대에 위치한 군 공항은 경북 군위군 우보면, 의성군 비안면 등의 후보지로 이전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군 공항 이전이 완료되면 그동안 소음 등으로 고통을 겪었던 인근 주민들의 고민이 해결되는 동시에 주거단지에 대한 완성도가 높아지게 될 전망이다.

교통 개발호재 또한 주목된다. 대구 달서구에서 동구까지 연결하는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가 그 주인공이다. 오는 2020년 12월 개통 예정으로 향후 이동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새로운 길이 구축되면 인근 주택시장의 미래가치는 자연스럽게 늘어나기 마련이다.

◆ 사통팔달 교통망, 편리한 생활인프라, 전 세대 남향 배치 ‘호평’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은 약 800m 내 대구지하철 1호선 율하역과 용계역이 위치해 시내 전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동대구IC가 가까워 도로를 통한 광역교통망도 편리하다. 또한 용계동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이동하면 KTX동대구역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펼쳐진 생활인프라도 풍성하다. 롯데아울렛 대구율하점과 롯데마트 대구율하점, LF동대구아울렛 등을 비롯해 각종 쇼핑시설들이 도보 10분 거리에 대거 들어서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인근에 안일초등학교와 정동고등학교가 자리해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우선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은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 구조의 평면 설계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공간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채광 및 통풍까지 극대화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주부들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로 편의성 높은 주방 공간을 설계했다. 이밖에 붙박이장, 파우더, 드레스룸 등을 설치, 입주민들에게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시티건설만의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스타일은 자연스러운 세련미가 돋보이는 ‘어반스타일’과 절제된 감성으로 시선을 끄는 ‘모던 스타일’ 2가지 인테리어 스타일 중에서 자신의 취양에 따라 직접 고를 수 있다.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는 난방, 조명, 가스밸브 등을 바깥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입주민들의 안전성이 한층 강화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아파트 단지별 공지사항, 주민투표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음성 홈기기 제어, 날씨 정보 등의 특화서비스도 제공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등으로 안전과 보안 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여기에 원격검침시스템, 세대 무선 AP 등의 스마트한 주거옵션도 갖췄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에는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이 조성돼 주민들 간의 소통과 즐거운 주거생활을 돕는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 단지로 계획됐고, 여성운전자들을 위해 10cm 가량 넓은 주차공간(일부)도 구축된다.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동호동 356-3번지에 위치한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엑스코선∙GTX∙지하철 연장… ’새 노선’ 호재에 아파트값 ‘들썩’
2
광주 최초 주상복합 ‘광주 금호 리첸시아’ 분양 나선다…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로 가치↑
3
공공임대, 주거안정성 높이고 가격 낮춰 '눈길'
4
가을 나들이 즐기며 인근 모델하우스도 들러 청약전략 세운다
5
한전KPS, 1천억대 허위근무수당에 친인척 채용비리 만연
6
주부 마음까지 배려한 똑똑한 아파트 '모현 오투그란데 프리미어' 눈길
7
부산역 '고속철 전용역' 전환···철도시설 재배치 '본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