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6월 성남고등지구에 첫 지식산업센터 선보인다
반도건설, 6월 성남고등지구에 첫 지식산업센터 선보인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5.1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와 강남사이 '성남고등지구'서 지식산업센터사업 첫 진출

▲ 반도건설 '성남고등지구 지식산업센터' 계획 투시도.

반도건설이 오는 6월, 강남과 판교가 가까운 미니신도시급 택지 '성남고등지구'에서 첫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성남고등지구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총 56만 9201㎡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지구이다. 인근의 판교는 물론, 서울 강남까지 우수한 접근성으로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판교테크노밸리와 문정지구를 가깝게 누리는 판교-고등-문정 첨단산업벨트의 중심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서울 강남구 세곡동, 내곡동 주변에 위치해 있으며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대왕판교로 등 광역 교통망을 통해 전국 어디로든 물류 이동이 편리하고 출퇴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고등지구와 인접한 제2판교테크노밸리(예정)를 통해 직주근접이 가능한 첨단비즈니스의 거점 도시로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제2판교테크노밸리는 2019년 말 완공을 계획으로 조성 중에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판교에는 기존 산업단지와 달리 지식기반산업을 비롯해 R&D산업, 정보통신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체들이 입주했거나 입주할 예정이다.

쾌적한 업무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바로 앞에 위치한 상적천은 물론, 인근으로 대왕저수지와 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여유로운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반도건설은 그동안의 노하우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키우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옥상정원 등을 계획하여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반도건설 분양관계자는 "성남고등지구는 판교테크노벨리와 서울 송파 문정지구와 함께 첨단산업벨트의 중심을 이룰 곳"이라며 "그 동안 아파트와 주상복합시설, 상업시설 카림애비뉴 등을 분양하며 보유한 노하우를 적용해 뛰어난 첨단산업벨트의 입지에 걸맞은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반도건설이 선보이는 '성남고등지구 지식산업센터'는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로 조성된다. 6월 중 분양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