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 포토뉴스
한화건설, 사내웹진 e뉴스레터 창간 10주년 맞아국내외 현장과 임직원들의 모습 담아내며 임직원간 수평적 소통 이끌어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6  10:48: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한화건설이 발행하는 사내웹진e뉴스레터의 창간 10주년호 메인화면.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매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사내웹진 e뉴스레터가 창간 10주년을 맞이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08년 6월 사내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첫 발행을 시작한 한화건설 e뉴스레터는 온라인 형태의 웹진으로 국내외 현장 및 본사의 생생한 소식과 임직원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 왔으며, 임직원 간 소통의 창구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는 사내웹진 e뉴스레터 10주년호에 부쳐 "시시각각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조직이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수평적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사내웹진 e뉴스레터에 대한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화건설 e뉴스레터는 국내외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알리는 '안전24시', 임직원들의 생생한 의견과 일상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낸 '인터뷰 한화건설인', 분양소식을 알리는 '아이러브 꿈에그린', 회사의 기술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이노베이션 한화' 등 10여개 코너로 구성된다. 지난 10년간 e뉴스레터에 290여개 건설현장과 팀이 소개됐으며, 등장한 임직원 수는 3,600여명, 임직원들이 본 페이지뷰 수는 180만건에 달한다.

한편,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밀레니얼 세대와 베이비붐 세대가 시너지를 내는 '젊은 한화'의 소통문화도 미래경쟁력으로 뿌리내려야 할 것"이라며 사내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한화건설은 임직원간 소통과 경영목표 공유를 위한 '사업본부별경영설명회', '건설현장으로 찾아가는 경영간담회'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내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광명시, KTX광명역 볼모 안양시에 '갑질'
2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 지혜]<37>섹스(Sex)가 건강에 좋은 10가지 이유
3
올 하반기 경기도 북부지역 8400가구 분양
4
[특별인터뷰] 문경진 공군본부 시설실장에게 듣는다
5
호텔급 프라이드 누린다… 오피스텔 고급화 전략 ‘눈길’
6
신뢰높은 브랜드 오피스텔 ‘평택 고덕아이파크’ 인기
7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중동’ 13일부터 정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