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용인시에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 높은 미래가치 강점
두산건설, 용인시에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 높은 미래가치 강점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5.1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도시·의료클러스터 품은 노른자 입지… 실수요 관심집중

▲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투시도.

두산건설이 이달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분양하는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최고의 입지를 앞세워 용인 경제신도시 및 의료클러스터 배후수요를 품을 예정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용인경제신도시는 보정·마북·신갈 일대에 390만㎡(100만여평) 규모로 2021년 착공된다. 이 신도시는 전체의 40%가 IT(정보기술)·BT(생명공학기술)·CT(문화산업기술) 등 4차 산업단지로 조성되며 다른 40%는 대규모 쇼핑센터와 문화·교육시설 등으로 이뤄진다. 나머지 20%는 주거지로 구축된다.

또한, 이 신도시는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위치한 기흥구 동백지구와 마북·역북지구가 마주하고 있어 위 지역들은 최고의 배후 주거지역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처인구 역북동에 위치하며 지난해 9월 입주한 골드클래스 용인역북아파트는 입주당시 매매가가 2억4,100만원이었지만 이달 기준 2억5000원으로 무려 9,000만원이 올랐다.

용인시는 "보정·마북·신갈동 경제신도시가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 이상의 경제적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용인 경제신도시 면적의 20%(66만㎡)인 판교테크노밸리는 지난 2016년말 기준 7만4천738명이 근무하며 77조원대의 기업 총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동백·마북·역북지구는 광교와 동탄2 등에 비해 아파트값은 저렴한 반면, 택지지구로 지어져 정주여건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여기에 경제신도시가 위치한 분당선 구성역에는 2021년까지 GTX(용인역)가 개통될 예정으로, GTX 이용시 서울 강남권 중심에 있는 삼성역(2호선)까지 15분에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두산건설이 이달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419-1번지 일원에 분양할 예정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10개 동, 전용면적 69~84㎡, 총 1,187가구로 조성된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분당선으로 환승이 가능한 용인경전철 에버라인 어정역이 인접해 있으며, 향후 개통되는 GTX 용인역(예정) 환승을 통해 강남 삼성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인근에 위치한 영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 동백점, 쥬네브월드, CGV 동백점 등 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동진원1공원, 동백호수공원, 한들공원, 다올공원 등도 가까워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백동은 잇따른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또한 높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755병상 규모의 상급종합병원인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2020년 완공예정)과 함께 제약·의료기기·바이오산업 등 의료연관 분야의 기업들이 들어서는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의 수혜 단지로 꼽히고 있다.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는 용인 동백지구 내에 총 20만8,00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덕성리 일대 84만㎡ 부지에 용인시 최초의 공공산업단지인 용인테크노밸리가 올해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어 기업체 입주에 따른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 가능하다.

여기에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 마북, 신갈동 일대에는 경제신도시가 추진된다. 판교테크노밸리 같은 첨단산업단지를 중심으로 390만m²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대상지는 2021년말 개통 예정인 GTX 용인역 주변으로, 전체 사업부지의 80%를 산업용지(40%)와 상업·업무시설 용지(40%)로 조성함에 따라, 용인시 남부권역의 주거중심지인 신동백 지역에는 큰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전 가구가 4-bay로 설계되며, 알파룸 및 팬트리, 'ㄷ'자 드레스룸 등의 혁신 평면도 적용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키즈클럽,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6-4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출구)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