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세권·학세권·오세권 갖춘 '송도 더샵트리플타워' 상업시설 분양
몰세권·학세권·오세권 갖춘 '송도 더샵트리플타워' 상업시설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5.1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고정수요·유동인구 갖춰… 주 7일 상권 기대

▲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조감도.

최근 '몰세권', '학세권', '오세권' 입지를 모두 갖춘 '송도 더샵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이 분양을 앞둬 화제다.

대형 쇼핑시설과 인접한 오세권 상업시설의 경우 유동인구 확보에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마감 시각이 정해진 쇼핑시설의 특성상 영업이 마감된 후 고객들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인근 상업시설로 흐르기 때문에 수요 유입에 최적화됐다.

송도 더샵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은 테크노파크역세권 상권으로 대형 쇼핑몰인 트리플 스트리트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등이 있어 송도에서 가장 집객력이 높은 상권으로 알려졌다. 특히 인근의 대형 쇼핑몰들이 앵커테넌트 역할을 하기 쉬워 높은 수익도 기대된다.

송도 더샵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은 인근에 여러 대학교가 있는 학세권 입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IGC), 인천가톨릭대 송도국제캠퍼스가 도보권에 있다.

또한, 개교를 앞둔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2020년 개교 예정),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2019년 개교 예정),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2020년 개교 예정)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향후 이들 대학의 학생과 교직원의 대규모 유입도 예상된다.

오세권 입지는 소비력이 왕성한 직장인 수요를 배후에 두고 있어 투자자들이 선호한다. 송도 더샵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의 바이오 산업단지가 가깝다.

또한, 코오롱글로벌 본사, 포스코글로벌 R&D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기업들이 인접해 있고, 송도지식정보일반산업단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남동인더스파크 등도 가까워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여기에 인근 11공구의 부지 99만㎡에 바이오 관련 기업 유치가 계획돼 있고,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도 건립될 예정이어서 향후 해당 산업 종사자들의 대규모 유입도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 상업시설은 쇼핑몰, 대학, 오피스 인근의 많은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다"라며, "또한 주말 쇼핑객과 대학생들, 직장인들이 유입되는 시간도 달라서 주 7일 상권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송도 더샵트리플타워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69·171번지 일대(SM1·3블록)에 지어진다. 오피스텔과 판매시설로 구성된 송도 더샵트리플타워는 대지면적 1만5665㎡에 지하 3층~지상 23층, 2개 동으로 지어진다. 지상 1층과 2층에는 판매시설 161개 호실, 3층부터는 전용면적 21~59㎡의 원·투룸 오피스텔 710실이 들어선다.

상업시설은 오피스텔과 동시에 공급되며, 분양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3-4번지, 더샵 센트럴파크 Ⅱ주상복합 상가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