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이 축제” 관광명소 여수 내 신규 수익형 호텔 ‘관심’
“매일이 축제” 관광명소 여수 내 신규 수익형 호텔 ‘관심’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5.0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니스토리 여수점 조감도. 

- 4일부터 여수 거북선축제 열려…사시사철 축제 열리는 여수

- 관광수요 풍부한 여수 내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이달 중 공급

다양한 축제로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는 여수에서 신규 수익형 호텔이 공급될 예정이다.

여수시는 사시사철 무한한 관광자원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봄꽃축제는 지난달 마무리됐지만 연휴가 끼어있는 가정의 달 5월에도 축제가 펼쳐진다.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총 3일에 걸쳐 41년 전통의 ‘진남제’를 이은 ‘여수거북선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여수거북선축제는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끈 이순신 장군의 호국 충정을 기리는 축제다. 지난해에는 40만명이 다녀갔으며, 올해도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여름에는 여수 밤바다를 대표하는 ‘불꽃축제’가 열린다. 나지막이 명멸하는 여수밤바다의 별빛에 색색의 불꽃들이 옷을 입히고 곳곳에서는 여수의 낭만을 주제로 하는 거리 공연(낭만버스킹)이 펼쳐진다. 카약·윈드서핑 등 해양레저스포츠 체험도 대표적인 여수의 여름 축제다.

가을에는 ‘여수 여자만 갯벌노을축제’ 가 열린다. 갯벌을 배경으로 이름 있는 미술관에서도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노을과 도란도란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대나무 망둥어 낚시·개매기 체험·바지락 캐기·맨손고기 잡기·복개도 가족사랑 걷기체험&보물찾기·가요제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겨울에는 ‘여수향일암일출제’가 열린다. ‘해를 향해 있다’라는 향일암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길이 기억할 만한 새해 해돋이를 즐길 수 있다.

해넘이 송년길놀이·염원의 불, 소망촛불행사·캠프파이어·새해맞이 비나리 기원굿·일출제례, 떡국 나눔 등 다양한 송년·새해맞이 행사도 준비될 예정이다.

이렇듯 풍족한 관광자원을 갖춰 3년 연속 1300만 관광객이 몰린 여수시에서 신규 수익형 호텔이 분양될 예정이다.

5월 전남 여수시 충무동 502-1번지 일대에서 일성건설이 시공하는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이 공급될 계획이다. 규모는 지하 2층 ~ 지상 18층, 9개 타입, 전용면적 15∼20m², 총 195실이다.

여수시는 해마다 늘어나는 관광객 수요에 비해 숙박시설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이번 공급소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이 들어서는 충무동은 여수시 구시가지 중심부에 위치한다. 낭만포차 ·벽화마을·맛집거리·이순신광장 등 주요 관광지와 인접하다.

편리한 도심에서 돌산대교·거북선대교 등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주변에 여수수산시장·교동시장·서시장·중앙시장 등 상권도 밀집돼있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여수엑스포역 및 버스터미널, 여객선터미널, 여수공항 등이 인접해있다. 여수엑스포역까지 10분 내외, 여수공항까지 30분 내외면 갈 수 있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으며, 전매제한도 없어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 상가, 오피스텔에 비해 낮은 투자비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지닌 입지조건이 수익 안정성을 뒷받침해줄 전망이다. 연 1300만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 중인 여수에 위치한다. 여기에 여수국가산업단지, 율촌지방산업단지 등 고용인원 약 2만5000명에 달하는 인근 산업단지의 비즈니스 수요까지 더해져 숙박시설 이용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천년우 분양마케팅사 본부장은 “호텔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내부 설계 및 서비스에도 차별화를 뒀다”며 “합리적인 가격인 1억원대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 수분양자의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케니스토리는 1차 상품인 ‘제주 아랑조을’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차 ~ 3차 상품의 경우 분양이 완료됐다.

현재 4차 제주 모슬포점을 계약을 진행 중이며 이달 중 분양예정인 5차 여수점은 물론, 전국으로 지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멤버십 서비스를 구축해 케니스토리 호텔 체인 지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통합예약관리시스템을 통해 편리한 예약이 가능하다.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홍보관은 전남 여수시 교동 641번지 2층에 위치하며, 오는 5월에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