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세권 위치… 교육환경 갖춘 의왕 더샵캐슬 분양 눈길
학세권 위치… 교육환경 갖춘 의왕 더샵캐슬 분양 눈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4.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 더샵캐슬 조감도. 

자녀를 둔 수요자들 사이에서는 교육 환경이 잘 조성돼 있는 ‘학세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주택 구매에 있어 자녀의 교육 환경은 중요하게 고려되는 요소 중 하나다. 

‘학세권’은 학교와 학원가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권역을 말한다.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는 단지와 대규모 학원가가 인접해 있는 곳은 스테디셀러로 꼽힐 만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자녀 교육에 대한 의욕이 높기 때문에 학세권 아파트가 더욱 주목 받는다.

부동산 전문가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단지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인근으로 학원가와 독서실 등 교육시설이 함께 들어서기 때문에 우수한 교육환경이 갖춰지게 된다”며 “예전에는 입지 요건과 개발호재 등의 요소를 주로 고려했지만 최근에는 자녀교육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학군 등 주변 교육환경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환경이 아파트 선택의 주요 기준으로 부각되면서 ‘의왕 더샵캐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에 분양하는 ‘의왕 더샵캐슬’은 단지 반경 1km 이내엔 의왕초, 모락중, 모락고교 등 초중고등학교가 밀집해 있으며, 반경 2km 이내는 안양에서 학군으로 제일 유명한 평촌학원가가 들어서 있다.

생활 인프라도 주목할만하다. 단지가 위치한 오전동은 지리적으론 의왕시에 자리했지만,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평촌생활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에는 모락로와 경수대로가 있어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마트는 물론 평촌과 범계역세권에 들어선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12개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버스 정류장이 단지 앞에 위치해 있어 이를 이용해 수원, 동탄, 오산, 사당, 강남, 잠실 등으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 기본계획이 고시되고, 오전동 사거리’를 지나는 수원~구로 BRT 노선도 계획돼 있어 광역교통망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보여진다.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52번지에 위치한 오전’가’구역을 재건축하는 ‘의왕 더샵캐슬’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8개 동, 전용면적 59~113㎡, 총 94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33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분양시기는 오는 5월 예정이다.

인근 공인중개사는 “단지 인근으로 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평촌 학원가도 가까워 자녀를 둔 수요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며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인근 지역이 재건축, 재개발에 들어가면서 향후 미래가치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