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만족도 쑥쑥… 특화설계 오피스텔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인기
주거만족도 쑥쑥… 특화설계 오피스텔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인기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8.04.25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아파트 대체 특화설계 갖춘 오피스텔 주거편의성 뛰어나 ‘인기몰이’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다양한 특화설계로 주거만족도 높아
복층·층간소음 최소화 등 차별화 설계… 최첨단 시스템도 ‘자랑’

▲ 소형 아파트 주거와 같은 특화설계를 갖춘 오피스텔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 수요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사진은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오피스텔 시장에서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 단지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주로 원룸이나 1.5룸 등 소형 중심으로 공급되는 오피스텔의 특성상 아파트 대비 사용공간이 좁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테라스, 드레스룸, 파우더룸과 같이 특화된 설계가 적용되면 소형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화설계를 앞세운 오피스텔 상품이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 오피스텔이 1∼2인 가구의 새로운 ‘주거’의 대안으로 강조됨에 따라 특화설계가 적용된 오피스텔의 선호도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은 테라스를 도입해 서비스공간을 확보하거나,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개방감과 체감 면적을 넓히기 위해 천장고를 높이거나 우물형 천장을 적용해 보다 쾌적한 생활이 가능토록 하고 있다. 오피스텔이 1∼2인 가구의 주거에 특화된 일종의 주상복합과 같은 개념으로 변화되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수요자들의 취향이나 라이프스타일이 점점 다양해지면서 수요자 입맛에 맞출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내세운 오피스텔들이 각광받고 있다”며 “특히 오피스텔 공급량이 점차 증가하면서 선택의 폭을 넓히는 ‘맞춤형’ 오피스텔들이 앞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특화설계로 입주자 주거만족도 높이는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특화설계 오피스텔이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소형 아파트 못지 않은 특화설계로 입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단지가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62번지에 위치한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이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면적 28~53㎡ 총 527실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1인 가구에 알맞은 원룸형부터 2~3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투룸형으로 다양한 평면을 제공한다. 특히 지상3층~지상9층(287실)은 복층형으로 3층 일부세대에는 오픈형 테라스가 적용되며, 지상10층~지상15층(240실)은 일반 오피스텔로 이뤄져있다. 지상과 지하층에 100% 자주식 주차공간을 갖춰 입주민들이 주차를 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도록 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은 A~I까지 9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그 중 복층형 오피스텔의 장점은 계단하부에 수납공간을 적용했고, 복층부에 창고를 적용해 다양한 크기의 생활용품이 수납 가능, 2~3인으로 구성된 가족이 살기에도 넉넉하다.

기존 오피스텔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 ‘월패드 10’를 적용해 방문자 확인, 세대침입 감지 및 경보, 외출 및 방법 설정이 가능하며 엘리베이터 콜 기능, 부재중 방문자 화상 저장 및 확인기능, 에너지 사용량 조회, 외부에서 인터넷, 휴대폰을 이용하여 조명 및 난방온도 조절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욕실 스피커폰, 현관 일괄소등 스위치, CCTV설치,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그 밖에도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욕실 바닥 난방, 실내 온도조절시스템, 실내 환기시스템 등도 제공한다.

피트니스클럽, 코인세탁실, 옥상정원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구성되는 것은 물론 내부에는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풀옵션으로 들어간다.

또한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은 층간 소음에도 특화된 설계를 자랑하고 있다. 기존의 오피스텔의 바닥층 두께는 240mm 정도인 반면, 단지는 아파트 층간 소음 기준(바닥층)을 적용, 기존 오피스텔 층간 두께보다 두꺼운 320mm로 층간 소음이 덜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농지구는 청주의 신흥 주거지역으로 고급 상권이 형성돼 있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지웰시티몰, CGV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석남천 및 솔밭공원 등 녹지공원이 인접해 주거 쾌적성도 우수하다.

주변 교통환경을 살펴보면, 서청주 IC 및 경부고속도로,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가 인접하고 있고, 직지대로, 대농교를 통해 대중교통 및 차량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세종시, 오송, 오창지구 등 자가차량으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의 홍보관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진재로(복대동)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1층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