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 ‘2018 제2차 이사회’ 개최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 ‘2018 제2차 이사회’ 개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8.04.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 미래 발전방향 집중 점검… 사업추진 본격화

황효수 회장 “협회 홍보 역량 강화… 올 주요사업 추진 만전”

▲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 황효수 회장(사진 왼쪽 세번째)은 18일 2018년 제2차 조찬이사회를 개최, 협회 운영 중점 사업계획을 점검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사)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회장 황효수)가 ‘2018년 제2차 이사회’를 개최, 올 사업계획 및 중점 추진과제 세부내용을 논의했다.

이날 협회는 그동안 집약된 협회 발전방향 키워드를 바탕으로 협회 한단계 도약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 실천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올 협회는 홍보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건설사업의 계획부터 설계·시공·사업관리·유지관리 등 전반에 걸쳐 고품질 목적물을 창출하는 최적의 방안을 제시하는 협회로의 입지 구축을 위해 대외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를위해 국토교통부를 비롯 관계부처는 물론 기관, 산업계 등에 협회 알리기와 함께 업무협약을 통한 시너지효과 창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협회는 교육사업 실시와 포럼 개최 등을 통해 젊은 인재 양성에 주력하는 한편 보다 효율적인 건설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정보제공 등 협회의 역할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 황효수 회장은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의 인식 확산이 중요하다”며 “올바른 코스트 매니지먼트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등 협회 중점 추진사업에 역량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