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종합건설, 한강신도시 조망권 각광
성우종합건설, 한강신도시 조망권 각광
  • 이경운
  • 승인 2009.12.0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수로 인접 수로조망 가능한 친환경단지

 

탄탄한 생활기반시설 및 광역교통망 확충도 강점

파격적 계약 조건, 계약금 5% 중도금 전액 무이자 

 

김포 한강신도시는 대한민국 최초의 수로도시로 개발되는 친환경 생태도시로, 서울에서 불과 12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그러나 김포대수로를 따라 소형유람선과 요트를 즐길 수 있는 단지는 ‘현대성우오스타’가 유일하다.

성우종합건설이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선보이고 있는 전용면적 101~131㎡의 465세대 단지 ‘현대성우오스타’에서는 수로가 내려다보이는 특급 조망권으로 중대형 평형임에도 불구하고 수요자가 몰리고 있다.

최근 중소형 평형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 중대형 ‘현대성우오스타’가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은 친환경 요소와 조망권이 주요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현대성우오스타’에서는 단지에서 보행자통로로 김포대수로와 연결돼 수로를 내집앞 휴식공간처럼 누릴 수 있고, 근처에 근린공원이 개발될 예정으로 친환경 입지로서 손색이 없다.

이러한 입지와 쾌적한 주거환경은 실수요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 ‘현대성우오스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이 회사 관계자는 “중대형인 122㎡, 131㎡형의 경우, 다수의 세대에서 대수로 조망이 가능해 오히려 101㎡형보다 계약이 더 빨리 마감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세대에서 세대내 수로 조망이 가능한 131㎡형의 경우는 마감이 임박한 상황으로, 고객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현대성우오스타’는 설계시부터 최대한 많은 세대가 김포대수로를 조망할 수 있도록 동을 배치한 것이 돋보인다. 동간거리 최대 75m에 대부분의 세대 1층을 필로티 구조로 설계하여 개방감을 높였으며, 14%대 건폐율로 단지의 쾌적성 또한 극대화됐다.

단지 내 녹지율이 50% 이상을 차지하며, 지상에 주차장이 없어 공원같은 아파트를 조성하는 것도 ‘현대성우오스타만’의 장점이다.

이와 함께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인 휘트니스센터 및 골프연습장, 아이들을 위한 문고실과, 선큰광장을 기준으로 한 문화마당 및 커뮤니티광장, 피크닉가든 등의 조경공간도 특화된다.

한강신도시 ‘현대성우오스타’가 실수요자들에게 각광받는 또 하나의 이유는 청송마을(현대타운 2,400세대), 장기지구와 도보로 10분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입주와 동시에 조성돼 있는 생활기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계약자 중 김포권역 거주자가 가장 많은데, 이는 생활기반을 옮기지 않고 쾌적한 단지의 중대형 평형으로 갈아타려는 인근 실수요자가 많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개발되고 있는 광역교통망도 최대의 장점으로 꼽힌다.

한강신도시와 올림픽대로를 연결하는 6차선 김포고속화도로(2011년 개통예정)에 진입이 용이하며, 5호선 및 9호선과 연결되는 경전철(2013년 개통예정) 장기역이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게 된다.

이밖에도 국도 48호선 확장, 인천~김포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등이 예정돼 있어 인천 및 서울권역 연결 교통망 확충에 따른 수도권 서북부권역의 교통허브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현대성우오스타’는 초기 계약금 5%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2,000만원 이상의 이자비용을 아낄 수 있고(6.5%금리로 산정시) 분양가도 3.3㎡당 950만원 선으로 중대형 평형인 점을 감안하면 결코 비싸지 않다는 것이 중론이다.

이 단지는 비과밀억제권역으로 전세대 양도소득세가 5년간 100% 면제(2010년 2월 11일까지 한시적 시행)되고, 계약 후 1년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무제한 가능하며, DTI 규제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문의 1577-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