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CM&ENG > 포토뉴스
건설기술관리협회, 건축물 안전.품질 강화 대국민 홍보 앞장16일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서 ‘소비자 감리단’ 교육 실시
하종숙 기자  |  hjs@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4.16  17:12: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아파트 입주 사전점검 교육 실시… 이론과 현장체험 제공
품질·안전 제고 관심도 향상 일익… 직접 경험 확대 지속 노력

   
▲ 건설기술관리협회가 16일 경기도 광주시 소재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 현장에서 실시한 교육에서 주부감리단이 교육받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회장 도상익)가 소비자들이 건축물의 안전과 품질에 대한 이해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건설기술관리협회는 16일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장 김천주) 소속 소비자 감리단 30여 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입주 사전점검 요령’ 등 교육은 물론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소비자가 아파트 입주 시 이상 여부를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도록 기초 지식과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건축물 하자 등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경기도 광주시에 소재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이론과 현장체험을 겸한 이날 교육은 우선 종합건축사사무소 가람건축 김길원 부사장이 강사로 나서 주택건설공사의 감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관계 법령 및 제도 설명, 감리를 통해 개선된 공동주택의 시설 분야별 우수 시공사례 등을 소개했다.

   
▲ 아파트 시공현장에서 체크리스트를 점검하며 현장체험을 하고 있는 주부감리단.

또한 현장체험에는 시공사인 대우건설 관계자의 현장개요 설명과 가람건축 감리단(이응규 총괄감리원)의 안내를 받아 현장교육이 진행됐다. 소비자 감리단은 가람건축 감리단과 함께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하자발생 유형에 따른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직접 점검하는 요령을 교육받았으며, 가람건축 감리단은 소비자 감리단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심한 설명과 질문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아끼지 않았다.

건설기술관리협회 지정희 정책본부장은 “소비자들이 건축물의 안전과 품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지식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앞으로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설기술관리협회는 지난 1998년부터 건설안전 분야의 소비자 보호활동 강화와 시설물의 안전 및 품질 제고를 위해 한국여성소비자연합과 ‘소비자 감리단’을 운영해왔으며, 지난해에는 이에 대한 활동을 더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을 한 바 있다.

   
▲ 건설기술관리협회가 여성소비자연합 소속 소비자 감리단 교육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종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SRT개통 1년 6개월, 부동산시장 수혜 '톡톡'
2
비조정대상지역 내 들어서는 '신동백 두산위브 더제니스' 12일 2순위 청약
3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 내 상업시설·업무시설 13일 오픈 ‘성황’
4
‘김포 센트럴 헤센’, 서울 출퇴근 쉬운 2억원대 아파트 ‘주목’
5
도로공사 이지웅 노조 위원장 "국토분과 회원조합 연대·SOC 공공성 강화 총력"
6
수도권 분양시장 흥행몰이… 중소형 브랜드 아파트 ‘인기’
7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지제역' 오늘(12일) 특별공급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