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삶의 질 중시… 대형공원 품은 ‘공세권’ 아파트 인기
환경.삶의 질 중시… 대형공원 품은 ‘공세권’ 아파트 인기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8.04.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상센트럴파크 인근 ‘양산 양우내안애 파크뷰’ 프리미엄 기대… 주거쾌적성 방점

웅상센트럴파크 인근… 천성산·회야강 조망뷰 등 자연녹지 풍부
‘공세권’ 아파트, 새 트렌드 자리매김… 집값 상승 견인도

▲ 공세권 아파트가 휴식 및 여가생활 등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집값 상승 영향까지 미치며 새 트렌드로 자리매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웅상센트럴파크 프리미엄을 누리는 ‘양산 양우내안애 파크뷰’가 분양,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사진은 양산양우내안애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아파트 선택 기준에 ‘자연’ 바람이 불면서 ‘공세권’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공세권’ 아파트는 대형공원과 인접해 입주민들이 산책은 물론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아파트를 말한다.

휴식·여가생활을 중시하는 주거문화가 확산, 교통·학군·생활 인프라에 더해 조망과 녹지 등을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공세권’ 아파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이는 부동산시장이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과거 생활인프라를 우선시했던 주택 선택기준이 최근에는 공원과 숲 등 자연인프라까지 꼼꼼히 따져보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는 추세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공세권 아파트 중에서도 소규모 근린공원이 아닌 대규모로 조성된 대형공원 인접 아파트가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형공원은 일반적인 소규모 근린공원과 달리 생태교육장, 체육시설, 관리사무소 등 풍부한 내부시설을 갖추고 있어 활용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도심 속 대형공원 인근 아파트의 경우 희소가치는 더욱 높다. 도심권 특성상 부지 매입비가 높아 공원이 새로 들어서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대형공원은 실제로 집값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중앙공원과 인접한 ‘래미안광교’ 전용 84㎡형은 최근 분양 당시보다 약 7,000만원이 오른 7억원 선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반면 공원과 더 떨어져 있는 ‘광교e편한세상’과 ‘광교호반베르디움’ 전용 84㎡형은 각각 약 4,000만원과 약 3,000만원 오르는데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의정부 직동공원과 인접한 ‘의정부 일성트루웰’ 전용 84㎡형은 분양 당시보다 3,000만원 가량 집값이 상승한 반면 공원과 거리가 있는 ‘민락15단지’와 ‘신동아파밀리에’는 1,750만원 가량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들어 투자가치보다는 주거쾌적성을 찾는 실수요자가 많아졌고 이에 따라 조망권은 물론 주거쾌적성과 여가생활을 쉽게 누릴 수 있는 공원 인근 아파트가 인기를 끌면서 시세에도 반영되고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양산시 최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인 웅상센트럴파크와 인접한 아파트가 선보여 주목된다. 양산시 주진동에 지하 1층~지상 20층, 6개동, 총 266가구로 공급되는 ‘양산 양우내안애 파크뷰’가 그 주인공.

오는 2019년 말까지 320여억원을 들여 주진동 산 63­2 일대 9만8,997㎡ 부지(축구장 약 15배)에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이 완료되면 양산시 최대 규모 공원으로 자리 잡게 된다. 웅상센트럴파크에는 4,940㎡ 규모의 실내체육관이 들어서고 이 체육관과 연계해 각종 행사 등이 가능한 광장도 마련된다. 축구장과 족구장, 농구장, 야외공연장, 물놀이장, 산책로 등도 설치된다.

‘양산 양우내안애 파크뷰’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500m 떨어져 있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단지는 시야가 탁 트여 있어 천성산과 회야강 조망뷰가 좋고 대운산과 인접해 있어 자연녹지가 풍부해 주거 쾌적성이 매우 뛰어나다.

‘양산 양우내안애 파크뷰’가 위치할 양산시 주진동 일대는 차량 이용 시 울산 및 부산까지 약 10분이면 닿을 수 있는데다 7번 국도의 우회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웅상문화체육센터, 웅상출장소, 웅상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고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의 이용이 쉽다.

또한 인근에 다양한 산업단지를 배후로 하고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고 현재 조성중인 덕계월라산업단지, 주남일반산업단지, 용당일반산업단지가 추가 조성될 경우 인구 유입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인근에 현재 가동중인 소주공단, 웅비공단, 덕계일반산업단지까지 포함해 다양한 산업단지를 배후로 한 주거지로 발전할 전망이다.

더불어 단지 인근으로 주진흥등지구와 소주지구 도시개발(가칭)도 진행 될 예정이라 이 라인을 따라 새로운 주거타운이 형성되면 미니신도시급의 신주거벨트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단지가 들어서는 웅상시 주진동 일대 웅상권역은 아파트 신규공급이 부족했던 지역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갈증이 큰데 ‘양산 양우내안애 파크뷰’는 2년 만에 신규 분양되는 아파트로 지역 내 대기수요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

양우건설은 건축문화를 선도하는 주거명가로 양산 물금신도시에서 1~6차에 이르는 분양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다가서고 있으며, 이번 분양에서도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