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관원, 강원랜드와 승강기안전 업무 협약
승관원, 강원랜드와 승강기안전 업무 협약
  • 하종숙
  • 승인 2009.12.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철․동절기 안전점검 강화 및 맞춤형 홍보물 지원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이하 승관원)이 강원랜드와 업무협약을 체결, 승강기 안전관리 및 상생협력에 적극 나섰다.

승관원은 지난 2일 강원랜드 호텔 에서 두기관 대표인 김남덕 원장과 최영 사장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

 

김남덕 승관원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최 영 강원랜드 사장(여섯번째)과 업무협약식 체결후 양기관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했다.

 

두기관은 앞으로 안전사고 발생빈도가 높은 장마철과 동절기 승강기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및 리조트 시설에 맞는 특화된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그동안 승관원은 지하철, 공항, 대형마트 등 승강기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또한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지난 4월부터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그 결과 지난해 8월까지 승강기 안전사고의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가 26%(69건→51건)나 감소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호텔과 스키장, 카지노, 기숙사 등에 약 100대의 승강기가 설치돼 있어 승강기 안전관리 강화가 크게 강조되는 곳으로 이번 양기관의 업무협약이 안전사고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종숙 기자 hjs@c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