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없는 부동산 투자··· '필리핀 클락' 시선집중
국경 없는 부동산 투자··· '필리핀 클락' 시선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4.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 해외진출 '더샵 클락힐즈' 2차 분양 관심

▲ 더샵 클락힐즈 주경투시도.

실거주·임대수익을 동시에… 투자가치 높아

과열된 국내 부동산 시장을 벗어나 해외 부동산을 눈 여겨 보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2~3년 동안 거침없는 집값 상승세와 정부의 연이은 규제강화책으로 국내 주거용 부동산의 투자 환경이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어서다.

반면 해외 투자는 보편화된 해외여행으로 심리적 문턱이 낮아지고 인터넷 발달로 손쉬운 정보취득, 국내 건설사의 해외 건설 등으로 국내를 벗어난 투자가 이전보다 쉬워진 편이다. 특히 과거에는 부호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해외 부동산 투자가 대상지역의 확대, 동남아 국가의 급성장 등으로 투자자들도 확대되고 있는 양상이다.

이같은 흐름에 힘입어 국내 건설사들도 해외 콘도미니엄 분양에 나서고 있어 해외부동산 투자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대표적인 곳으로 포스코건설을 꼽을 수 있다. 국내에서 더샵 브랜드로 인지도를 쌓은 데 이어 필리핀 클락에도 아파트형 고급 콘도미니엄 '더샵클락힐즈'를 내놓아 화제다. 해외 1호 '더샵'으로 의미가 있고 앞서 분양한 1차에도 성공을 거두면서 사업에 대한 기대가 높은 곳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투자대비 수익률이 높다고 알려지면서 이미 1차 분양을 완료했으며 이번 2차 분양에서는 희소성이 높은 세대분리형을 내놓았고 투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 필리핀 클락, 떠오르는 신흥 고급주거단지

클락은 필리핀 내에서도 치안이 우수하고 생활 인프라가 잘 구성되어 외국 투자자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필리핀 정부는 이 곳을 자유경제구역으로 지정했고, 대통령직속기관인 '클락개발공사(Clark Development Cooperation : CDC)'에서 직접 관할해 살인, 강도와 같은 강력범죄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치안이 우수하다.

1991년까지 미군 공군기지가 자리한 곳이어서이들이 건설해 놓은 공항, 도로, 골프장, 위락시설, 주거시설 등 인프라도 잘 유지, 관리되고 있는 편이다. 전 세계 골프인들이 사랑하는 지역답게 미모사골프클럽, 썬밸리골프클럽, 코리아CC 등 세계적인 수준의 골프 코스도 체험이 가능하다.

클락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와 가깝고 한국과도 접근성이 좋아 투자 시 장점으로 작용한다. 인천국제공항에 직항 노선이 있고 클락국제공항까지 4시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다.

미래가치에 무게를 둘 수 있는 개발호재도 있다. 클락에서 마닐라 상업중심지구까지 55분에 주파할 수 있는 고속철도 공사가 추진 중으로 개발 수혜지에 속한다. 이 중 17개의 정차역에서 클락 내에서만 3개의 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또 클락의 배후도시로 조성예정인 '뉴클락시티'의 수혜도 예상된다. 이 지역은 분당신도시의 6배 규모로 개발될 예정이며 약 112만명의 주민과 약 80만명의 직원들이 상주하게 되는 친환경 주거 단지로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 세대분리형 평면으로 투자자들 유혹

클락의 랜드마크로 평가받는 '더샵 클락힐즈'는 2차 분양에서 세대분리형을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관광, 교육, 은퇴이민, 골프로 유명한 지역인 만큼 임대수익으로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세대분리형은 출입문과 화장실, 주방이 분리가 된 주거형태로 실제 거주하면서 임대를 할 수 있고 직접 거주하지 않는다면 2세대를 임대할 수 있어 매력적인 투자상품이라 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이 짓는 최고급 콘도미니엄으로 특급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에는 인피니티 풀, 키즈풀이 있으며 비즈니스센터, 피트니스&사우나, 도서관, 카페테리아, 퍼팅 그린 등을 조성한다. 이웃 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킨포크가든과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선셋데크도 계획되어 있다.

단지는 고지대에 위치해 조망권도 탁월하다. 전 가구에 넓은 발코니를 도입해 집안에서 천혜의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일부 세대에서는 골프장 조망까지도 가능할 정도다.

단지 주변의 각종 편의시설과 우수한 교육 환경도 차별화되는 요소다. 클락국제공항이 가깝고 지역의 대표 골프클럽인 미모사골프클럽과 썬밸리골프클럽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세인트폴 국제학교, 노블레스 국제학교, 웨스트필즈, 리빙스톤 등 다양한 국제학교가 있다.

한편,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1층, 콘도미니움 5개동, 스튜디오에서 4Bed와 펜트하우스까지 총 552가구로 구성된다. 용도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 내에서 1인 가구뿐만 아니라 4인 가족도 편안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국내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372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