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유럽형 테라스 상가 ‘위례 센트라포레’ 분양
위례신도시 유럽형 테라스 상가 ‘위례 센트라포레’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8.03.3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송파 푸르지오 등 1만여세대 아파트 입주민 고정 수요 확보

초중교 인접 학세권·교통 개발 호재 예정 등 ‘관심’
신도시 라이프 스타일 부합 유럽형 테라스 상가 구성

▲ 위례신도시에서 유럽형 테라스 상가 ‘위례 센트라포레’ 분양이 한창이다.<사진은 ‘위례 센트라포레’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 내에서 들어서는 유럽형 테라스 상가 ‘위례 센트라포레’가 분양,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위례신도시 준주거용지 C1-8-2에 위치한 이 상가는 지하 2층~지상 11층, 연면적 8,451.11㎡ 규모로 계획됐으며 테라스가 있는 유럽형 상가로 설계돼 고객들에게 머무르고 싶은 공간, 커뮤니케이션의 공간으로 그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신도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MD 구성으로 미용 및 뷰티 클리닉, 교육 인프라, 키즈 특화 시설 등이 고루 갖춰져 있다. 인근 공원(예정)과도 바로 연결돼 유동인구의 진, 출입이 용이하고 이에 따른 고객 유입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는 서울복정역환승센터(2025년 예정,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 위례 신사선(2025년 예정) 등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으며 수서역 SRT와 동서울버스터미널,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 동부간선 등 광역교통 및 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위례 센트라포레’는 인근 송파 푸르지오를 비롯해 비발디, 포레샤인, 꿈에 그린 31단지, 자연앤센트럴자이 등의 아파트 입주 세대와 위례 중앙 초·중학교, 송례 초·중학교와 인접해 약 1만여 세대의 아파트 입주민을 고정 수요로 확보하고 있다.

더불어 2019년 4월 입주 예정인 케이뷰티센터는 이후 해외 비즈니스 바이어 및 관광객뿐만 아니라 국내외 화장품 시장의 고객 확보까지 이어져 연간 40만명의 고객 유입이 예상된다. 여기에 대기업 계열사 사옥의 인력과 종교 시설의 주말 고객까지 이어져 ‘위례 센트라포레’는 365일 활발한 상권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 배후 수요와 더불어 평일에는 회사원, 주말에는 종교시설 이용 고객 등의 확보로 고객 유치에 용이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위례 센트라포레는 주변 분양상가 대비 착한 분양가로 투자자들의 부담을 줄였으며 이는 향후 수익률 및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 송파 학군을 중심으로 한 유명 학원가 형성을 비롯해 인근 종교 시설 및 대기업 계열사 사옥 예정 등을 기반으로 추가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위례 신도시의 경우 1기 및 2기 주요 신도시들과 비교해 수용인원 대비 상업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신규 공급 상가의 희소가치가 부각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례 센트라포레’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정한빌딩 3층(문정역 2번출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홍보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