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통합형 AutoCAD 2019 출시
오토데스크, 통합형 AutoCAD 2019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3.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utoCAD 웹앱. 

7가지 산업군별로 전문화된 제품 기능의 통합 버전으로 선보여

신규 웹과 모바일 앱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작업 가능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오토데스크가 하나의 제품으로 7가지 산업군별로 전문화돼 있는 제품들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AutoCAD 2019와 AutoCAD LT 2019 최신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전 버전의 경우 사용자가 아키텍처(Architecture), 메커니컬(Mechanical), 일렉트리컬(Electrical), 맵 3D(Map 3D), MEP, 래스터 디자인(Raster Design), 플랜트 3D(Plant 3D)로 구성된 7개 AutoCAD 산업군별 제품의 멤버십을 개별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AutoCAD 2019 버전에서는 작업 시 사용자가 제품에 포함된 7개의 전문화 툴셋을 사용해 750,000개 이상의 객체, 스타일, 기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최기영 오토데스크코리아 대표는 “새롭게 출시되는 AutoCAD는 다양한 전문화 툴셋을 하나의 제품에 포함시킨 통합형으로써, AutoCAD의 제품 라인을 크게 간소화시켰다”며 “웹과 모바일을 통한 작업 및 AutoCAD 2019와 AutoCAD LT 2019에 포함된 다양한 신규 기능들은 사용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성이 강화된 AutoCAD 2019
AutoCAD 2019와 AutoCAD LT 2019에는 신규 AutoCAD 웹 앱 및 모바일 앱이 추가됐다.

AutoCAD 웹 앱의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곧바로 작업 중인 AutoCAD에 접속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PDF 파일과 대량의 DWG 파일, 주요 2D 초안 작성 및 편집 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AutoCAD 모바일 앱으로 단말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CAD 도안의 실시간 확인, 편집, 생성, 공유도 가능하다.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아이폰 X, 아이패드 프로, 윈도우 서피스 등에도 최적화돼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DWG 파일을 모바일 단말기 등에 다운로드하면 와이파이 연결이나 데이터 신호 없이도 파일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통해 현장에 굳이 무겁게 시안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고, 이동 중에 작업 내용을 편집하거나 고객에게 프로젝트를 손쉽게 보여줄 수 있다.

새롭게 도입된 신규 기능들
그 밖에 AutoCAD 2019와 AutoCAD LT 2019에 도입된 신규 기능으로는 ‘웹과 모바일로 저장하기(Save to Web & Mobile)’, ‘웹과 모바일에서 열기(Open from Web & Mobile)’, ‘DWG 비교하기(DWG Compare)’가 있다.

이 세 가지 명령들은 PC, 웹, 모바일 간 파일 이동을 가능하게 해 사용자가 언제 어느 곳에서나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AutoCAD 2019 및 AutoCAD LT 2019의 최신 기능에 대한 자세한 개요는 오토데스크코리아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출시 정보
전문화 툴셋이 포함된 통합형 AutoCAD는 2018년 3월 23일부터 구매 및 이용이 가능하다. 

4월 1일에는 이번 새롭게 출시한 AutoCAD가 포함된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rchitecture, Engineering & Construction) 컬렉션과 제품 설계 및 제조(Product Design & Manufacturing) 컬렉션도 출시될 예정이다.

AutoCAD 및 각 AutoCAD 툴셋의 무료 체험판은 앞으로도 개인용으로 제공된다.

모든 체험판은 오토데스크 홈페이지 내 AutoCAD 무료체험 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