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부동산 특집
[핫 이슈 단지] 동양건설산업, '미사역 파라곤' 아파트 및 상업시설 4월말 동시 분양하남 미사강변도시의 첫관문, 랜드마크 복합몰 '파라곤 스퀘어' 상가분양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26  11:44: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미사역 파라곤 투시도.

- 미사강변도시 5호선 미사역과 마지막 직접연결 단지

- 개발호재와 풍부한 배후수요 안은 미사강변도시에서도 최고 입지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동양건설산업이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최고급 주상복합 ‘미사역 파라곤’ 아파트와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를 4월말 동시 공급한다.

미사지구 C1블록에 지어지는 ‘미사역 파라곤’은 지하3층∼지상30층 8개동에 아파트 925가구가 입주하게 되며 지하 1층∼지상 2층까지는 판매시설인 ‘파라곤 스퀘어’, 지상 3층∼ 지상 8층까지는 업무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파트의 경우 전용 102㎡형 462가구, 107㎡형 229가구, 117㎡형 232가구, 195㎡형 2가구 등 모두 925가구로 미사강변도시에서는 희소한 중대형 최고급 아파트로 구성된다.

지하 1층∼지상 2층에 들어서는 ‘파라곤 스퀘어’는 연면적 54,061㎡ 규모로 300여개 이상의 점포로 구성될 예정이다.

미사강변도시의 마지막 민간 공급이자 1일 평균 약 64,000여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5호선 미사역과 직접 연결되는 마지막 상가로 강변도시 중심상업지역 안에서도 최고 최강의 핵심입지로 통한다.

‘파라곤 스퀘어’는 지하 1층이 미사역과 직접 연결되고, 미사역 2개 출구가 지상층과 이어진다.

특히 지상층 중앙으로는 세계명작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주제로 한 테마공원이 약 6,600㎡ 규모로 조성된다.

이곳은 대중교통과 자가 차량은 물론 도보 이용자들의 동선이 모두 교차하는 ‘만남의 광장’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선큰광장을 중심으로 순환형과 함께 가로형 및 독립 매장 등 구매자의 기호에 따른 쾌적한 구매 동선을 확보하도록 설계됐다.

대단지 주거 수요는 물론 인근 지역 유동인구를 배후로 유명 앵커테넌트를 비롯한 다양한 매장들이 들어서고 이 외에도 전용 테라스, 옥상정원 등의 휴게공간과, 파티공간, 이벤트 공간 및 카페 등 문화 레저 공간도 함께 있어 휴식과 쇼핑은 물론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이서 ‘파라곤 스퀘어’는 ‘누구나 가보고 싶은 명소’로서 이 지역 랜드마크 복합몰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미사강변도시는 주거 시설에 대한 본격적인 입주와 함께 인근 상주인원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강동첨단업무단지(2015년 완공)는 현재 삼성물산 및 삼성엔지니어링 본사를 비롯해 세스코, 한국종합기술, 세종텔레콤 등 10여개 기업, 1만5000여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있다.

여기에 2020년 조성예정인 강동엔지니어링 복합단지와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까지 기업체의 입주를 마치면 상주인구는 총 7만여명에 이르게 된다.

사업지 인근으로 다른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미사강변신도시 인근 강일 IC, 선동 IC, 미사 IC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경춘도로가 바로 연결되고, 상일 IC를 지나면 분당, 판교, 광교 신도시 등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 잠실까지 10분대면 닿을 수 있어 사통발달의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2018년 6월 준공 예정인 약 19만㎡로 규모의 호수공원도 미사강변도시의 중심 미사역 바로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 곳을 찾는 방문객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2019년 개통 예정인 미사역을 중심으로 한 상업시설들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알짜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아파트 분양을 위한 견본주택은 강남구 자곡동 660번지에 위치하고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의 홍보관은 사업지 바로 인근 하남시 망월동 165-27번지 3층에 마련돼 있다.

미사역 파라곤은 2021년 6월 입주 예정이다.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SRT개통 1년 6개월, 부동산시장 수혜 '톡톡'
2
비조정대상지역 내 들어서는 '신동백 두산위브 더제니스' 12일 2순위 청약
3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 내 상업시설·업무시설 13일 오픈 ‘성황’
4
‘김포 센트럴 헤센’, 서울 출퇴근 쉬운 2억원대 아파트 ‘주목’
5
도로공사 이지웅 노조 위원장 "국토분과 회원조합 연대·SOC 공공성 강화 총력"
6
수도권 분양시장 흥행몰이… 중소형 브랜드 아파트 ‘인기’
7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지제역' 오늘(12일) 특별공급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