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밀착형 원스톱 오피스텔 '안산 중앙역 리슈빌S' 4월 분양
생활밀착형 원스톱 오피스텔 '안산 중앙역 리슈빌S' 4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3.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동·고잔동 신도시 중심상권 인접, 문화시설·공원 등 주거입지 쾌적

▲ 안산 중앙역 리슈빌S 투시도.

원스톱 생활인프라를 갖춘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고 있다. 오피스텔의 주 수요층이 소비력 왕성한 2030 세대로 구성돼 역세권 및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오피스텔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것이다.

실제로 한화건설이 지난해 10월 서울 영등포뉴타운 1-3구역에 분양한 '영등포뉴타운꿈에그린' 오피스텔은 청약 결과 최고 108.8대 1, 평균 22.4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이틀 만에 완판됐다.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 초역세권인데다 도보권에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에서는 원스톱 입지를 갖춘 생활 밀착형 오피스텔 인기가 지속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부터 오피스텔에 대한 전매규제가 시행되는 만큼 오피스텔 구입에 있어 단순 수익률보다는 입지에 대한 가치에 더욱 신중을 기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즉, 수요자들은 단지의 가치가 오랜 기간 지속되는 원스톱 생활인프라를 갖춘 단지로 집중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끈다. 주인공은 계룡건설그룹 KR산업이 오는 4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28-4에 공급하는 '안산 중앙역 리슈빌S'이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5층, 총 288실, 전용면적은 21~28㎡로 구성된다.

안산 중앙역 리슈빌S는 도보 약 200m 거리에 중앙역 로데오거리와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등이 위치하며, 중앙동과 고잔동 신도심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화공간의 메카로 불리는 안산문화광장도 인접해 있고, 안산 중앙공원, 호수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는 지하철 4호선 중앙역과 고잔역이 위치한 더블 역세권에 해당한다. 여기에 신안산선(2023년 개통예정)을 통해 여의도까지 소요시간이 1시간 30분대에서 30분대로 단축된다. 수인선(2019년 개통예정) 역시 개통되면 인천, 수원까지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신안산선은 안산(한양대역)에서 시작해 시흥, 광명을 거쳐 여의도까지 43.6㎞를 연결하는 전철 노선이다.

뿐만 아니라 안산시 원시역을 출발해 부천시 소사역까지 이어지는 소사-원시선도 개통을 앞둬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부천과 생활권 공유도 기대된다. 2021년 개통 예정인 KTX초지역 이용도 수월해 광역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중앙역과 고잔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안산의 중심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입주민을 위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우선 전 실이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되고, 총 5가지 타입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높은 천장고와 복층형 설계(일부세대)를 적용해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IoT시스템 등을 통한 스마트 라이프 등을 누릴 수 있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안산 중앙역 리슈빌S'의 모델하우스는 오는 4월 오픈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2-2 제스트프라자 205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