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성건설 '대구 오페라 클래시아' 견본주택 1만여 방문객 몰려 '성황'
창성건설 '대구 오페라 클래시아' 견본주택 1만여 방문객 몰려 '성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3.2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경제센터·경북도청부지 ICT클러스터 등 임대수요 ‘풍부’

▲ 대구 오페라 클래시아 견본주택에 입장하기 위해 방문객들이 줄 서 있다.

대구지하철 대구역 도보 3분, 대형마트·백화점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 갖춰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창성건설이 시공하는 ‘대구 오페라 클래시아’ 견본주택에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주말 3일 동안 약 1만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구 오페라 클래시아’는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2가 296-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1층 규모로 오피스텔은 전용 26, 81㎡ 총 596실, 상가는 46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다양한 개발이 이뤄지는 대구 북구 중심에 위치해 노른자 입지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주목받고 있다.

◆ 풍부한 수요, 우수한 교통, 다양한 생활시설 명품요소 모두 갖춰 ‘눈길’

‘대구 오페라 클래시아’가 위치한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은 다양한 개발호재로 각종 종사자가 몰리는 무궁무진한 임대수요를 자랑한다.

우선 지난해 3월 문을 연 창조경제센터가 주목 받고 있다. 이 센터는 총면적 3만6000여m² 규모로 창조경제, 삼성, 커뮤니티, 아틀리에 등 4개 구역 10여 개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창조경제단지에서 서쪽으로 500여m 떨어진 곳에는 대구은행 제2본점도 문을 열었으며 경북대학교도 반경 1km거리에 위치해 1~2인 원룸 오피스텔 입주수요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특히 현재 대구시청 별관이 입주해 있는 경북도청 부지가 문화, 행정, ICT클러스터로 조성될 예정으로 근로자들이 대거 유입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대구지하철 1호선 대구역을 통해 위치해 대구 도심으로 이동도 편리할 뿐만아니라 경부고속도로, 북대구IC도 가까워 대구는 물론 타 지역으로의 이동성도 탁월하다.

다양한 생활시설도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대구 오페라 클래시아’는 오페라하우스 같은 문화시설과도 가까울 뿐 아니라 북구청, 대구시립도서관도 가깝다. 또한 대구역 롯데백화점도 가까워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으며 대구복합스포츠타운(2018년 완공예정), 시민운동장(공원조성)도 가까워 다양한 여가활동도 가능하다.

◆ 실용성 높은 복층설계 희소가치 ‘UP’, 다양한 부대시설로 편리함 ‘극대화’

‘대구 오페라 클래시아’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복층으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거실과 침실공간을 분리함은 물론 개인적인 공간을 보장할 수 있으며 4m의 높은 천장고로 설계돼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1~3층에 위치하는 상가도 5.9~6.6m 높은 천장고로 설계됐다.

특히 ‘대구 오페라 클래시아’ 복층 계단하부를 활용해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으로 설계하는 등 펫팸족(펫+패밀리)을 배려해 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 공간을 통해 반려동물의 활동성은 물론이고 안락한 휴식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반려동물 애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 공간은 먹이그릇 및 애완용품 수납이 가능한 일체형 서랍 등 수납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공간활용도 뛰어나다.

또 각종 기구들을 정리할 수 있는 빌트인(Built-in) 기능이 있는 ‘풀 퍼니시드 시스템’과 반려견을 위한 특화설계, 게스트하우스, 커뮤니티센터, 북카페 및 피트니스센터 설치 등으로 입주민들에게 높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상 1~3층에는 근린생활시설 46실도 들어설 예정이다.

‘대구 오페라 클래시아’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 513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