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LH, 도시재생 뉴딜 영상 공모전 개최
국토부·LH, 도시재생 뉴딜 영상 공모전 개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3.1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4일까지 공모… 총상금 1,200만원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도시재생뉴딜 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너의 도시를 재생하라!’를 주제로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도시재생 뉴딜에 관련해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 일자리(신규 창업 등)’,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공동체’, ‘우리지역의 도시재생 사업 알리기’, ‘국가 지원 도시재생 뉴딜 정책’에 대한 내용의 창의적인 영상물(2분 이내)로 3월 19일부터 5월 14일까지 약 두 달 간 공모접수를 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처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을 선정하여 대상 500만 원 등 총 1,2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또한,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청년인턴 채용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도시재생 뉴딜 홍보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개인 유튜브 계정에 ‘#도시재생뉴딜’ 태그를 기재, 제작한 영상을 올린 후 응모양식(https://goo.gl/7bBiPv)으로 응모자 정보 및 유튜브 인터넷 주소(URL)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도시재생뉴딜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이번 영상 공모전을 통해 일반 국민이 생각하고 느끼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영상물을 참고하여 정책 홍보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