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주거인프라 갖춘 대단지 '김포 더 럭스나인' 각광
편리한 주거인프라 갖춘 대단지 '김포 더 럭스나인' 각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3.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최대 매머드급 복합단지…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인기’

▲ 김포 더 럭스나인 상가 투시도.

1,000가구 이상 대규모로 구성되는 단지가 인기다. 이러한 단지들은 소규모 단지에 비해 우수한 특·장점을 갖췄고, 해당 지역의 시세를 리딩할 영향력이 크다. 뿐만 아니라 대단지만의 다양하고 넓은 커뮤니티 시설과 쾌적성을 높이기 위한 공원조성 등 탁월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는 점도 한 이유다.

이에 더해 주변 수요층이 풍부하다 보니 단지 인근에 편의시설은 물론 교통, 생활 인프라 등이 빠르게 조성되고 많은 가구수에 따른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실제 대규모 단지들은 분양시장에서 열기가 뜨겁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분양한 '광주 그랜드센트럴'는 광주광역시 내 최대 규모인 2,336가구 규모로, 공급당시 평균 경쟁률 18.11대 1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했다. 또한 지난해 5월 분양한 '한강메트로자이(1단지)'는 총 1,142가구의 대단지임에도 최대 경쟁률 93.5대 1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완판됐다.

이처럼 김포한강신도시에 김포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안강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일대에서 최근 분양 중인 '김포 더 럭스나인'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일대 5개 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10층 4개동, 전용면적 21~39㎡, 오피스텔 총 1,613실(예정)과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이 함께 조성되는 김포 최대 규모의 매머드급 복합단지다. 현재 전체 물량 중 MS-6-3블록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블록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을 우선 공급 중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단지는 연내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과 양촌역(예정)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으로 이를 통해 약 1시간대 서울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구래동 복합환승센터(예정)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IC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췄다. '김포 더 럭스나인' 주변으로는 이마트 김포한강점, 메가박스(예정)등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쾌적한 환경에서 취미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향후 전체 1층으로 구성되는 약 540m(예정)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도 이용 가능해 생활 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풍부한 배후수요의 장점도 눈에 띈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인근에 김포양촌 일반산업단지, 김포학운일반산업단지 등을 포함한 수도권 서부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 '김포골드밸리'가 형성돼 뛰어난 직주근접성은 물론 탄탄한 배후수요 및 임대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빔프로젝터와 스피커, 방음벽을 갖춰 생생한 영상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멀티룸(예정), 침구나 대량의 빨랫감도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는 코인세탁실, 반려동물과 산책 공간이 있는 옥상정원이 조성된다. 이밖에도 헬스존, 스터디존, 플레이 라운지, D.I.Y존 등이 들어서 입주자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한편, 단지를 가로질러 총 길이 약 540m으로 구성될 예정인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은 풍부한 유동인구 유입은 물론 집객력까지 탁월한 대로변에 들어선다. 타 상가 대비 2.7m 더 높은 개방감 있는 층고로 상가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또한 상가 전용 엘리베이터를 제공해 상가 이용 편리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 더 럭스나인'의 분양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730-304번지에 위치한다.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 분양은 적용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