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분양 
대우건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분양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8.03.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최고층 랜드마크·1천175가구 대단지 프리미엄
경춘선 남춘천역, 중앙·서울양양고속도로, 동서고속화철도(예정) 인접···편리한 교통체계

▲ 대우건설이 이달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사진은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조감도.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롯데마트, 춘천시청, 국립강원대병원, 삼성SDS첨단산업단지(예정) 등 다수의 편의시설과 개발 호재로 부상하는 춘천지역의 새로운 주거지로 떠오른 온의동 일원에 대우건설이 특화설계가 도입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대우건설은 3월 춘천의 새로운 중심인 온의동에서 49층 랜드마크 대단지인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지하 7층~지상 49층 아파트 6개동과 함께 부대복리시설, 판매시설로 지어진다. 전용면적을 보면 ▲84㎡ 1,083가구 ▲99㎡ 88가구 ▲120㎡P 4가구로 구성된 총 1,175가구의 대단지 주상복합단지다. 

이 단지는 춘천에서 가장 높은 49층으로 지어지는 대단지 브랜드 랜드마크 단지다. 특히 펜트하우스, 전실형 로비, 49층 입주민 카페와 전망대 및 전용 엘리베이터 등 푸르지오만의 고품격 설계 및 마감재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단지 내 대규모 복합상업시설도 들어설 예정으로, 단지 내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철도, 버스, 도로 등 다양하고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경춘선 남춘천역(ITX, 수도권전철), 버스터미널과 인접하고, 춘천 전역을 잇는 다수의 버스 노선 및 도로망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및 동서고속화철도(예정) 등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가 입지한 온의동은 춘천시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주거지로, 롯데마트, 춘천남부시장, 풍물시장, 메가박스, 춘천시청, 국립강원대학교병원 등 편의시설이 밀집한 곳이다.

인근에 온의3지구(예정) 등 다수의 개발사업이 진행중이고, 삼성SDS첨단산업단지도 들어설 예정으로 온의동이 춘천시의 신주거타운으로 형성되고 있다. 

▲ 대우건설이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에 제이든가든과 협업해 만든 '플라워가든'을 조성한다. 사진은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내 마련될 플라워가든.

단지 인근의 자연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공지천 산책로가 있고, 일부세대에서는 북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의암공원, 조각공원, 약사천수변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이와 연계해 단지 내에는 춘천시의 유명한 수목원인 ‘제이드가든’과 협업한 플라워가든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지역 명문인 춘천고등학교를 비롯해 춘천초·중교, 남춘천 초·중교, 남춘천여중, 춘천교대부설초교 등이 가깝고, 구도심 퇴계동의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설계에 있어서도 푸르지오의 브랜드 프리미엄이 반영된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를 모두 충족시키는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다. 최근 호응이 좋은 중형 평형인 84㎡타입을 주력 평형으로 설계했다.

3면 개방형(84A, 84E, 99 타입), 4베이(bay)  배치(84A, 84B, 84C, 84D, 84F, 99 타입)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 맞통풍(84A, 84B, 84C, 99 타입) 설계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3층에는 메인 로비와 게스트하우스를 설치해 주상복합의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101동 49층에는 주민카페(아래 이미지 참조)와 전망대를 설치해 춘천시와 의암호 등 주변 경관 조망이 가능하다.

공지천이 조망 가능한 피트니스 클럽, G/X클럽과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키즈카페,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 시설도 들어선다. 

▲ 대우건설이 이달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사진은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위치도.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입주민의 안전과 보안에도 신경썼다.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하고, 무인경비시스템을 도입했다. 스마트 도어 카메라, 주차관제 차량 번호인식 시스템 등 첨단 보안시스템을 적용하고,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를 구현한다. 

최근 트렌드인 홈 IoT 스마트 시스템도 적극 반영된다.

조명과 난방 제어, 가스밸브 잠금, 세대현관 방분객 확인 및 문열림, 원격 검침,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IoT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구축된다. 입주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세대 내 홈 네트워크 기기 제어 가능한 기능도 추가된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오는 16일 개관한다.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한편 청약일정은 16일 견본주택 오픈을 시작으로, 21일 특별공급, 22일 1순위 청약, 23일 2순위 청약을 통해 이달 29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정계약은 내달 10~12일에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