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소린, 광주 북구 본촌동에 G플레이스 상가 공급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14  15:37: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G플레이스 투시도. 

소린의 프리미엄 브랜드상가인 G플레이스 상가가 2017년 광주 북구 본촌동 인근에 지하1층 ~ 지상5층 규모의 본촌Ⅰ을 시작으로, 지하 1층 ~ 지상 6층 규모의 본촌Ⅱ를 2018년 6월 완공 목표로 시공 분양을 이어감으로써 양산본촌일대의 새로운 핵심 상권을 창조해 가고 있다.

G플레이스 본촌Ⅰ은 대우이안 아파트의 신규 입주시기에 맞춰 작년 90%의 분양률로 준공을 마쳤다.

이어 본촌Ⅱ가 대지 2,517㎡에 연면적 6,736㎡로 주변 상가건물에 비해 넓은 규모의 확장형 주차장을 확보했으며 근생과 병의원, 학원 등을 위주로 MD를 구성한다.

북구 본촌동 일대는 빛고을대로와 하서로 임방울대로 그리고 제2순환도로를 통해 광주지역을 포함한 전국 주요 지역 어디든 신속히 진출입이 가능하며 본 상가가 접하고 있는 용두~용전까지의 하서로 도로확장공사와 광주외곽순환도로, 북부 순환도로가 추가 예정돼있어 교통 및 생활권은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가까운 거리에 영산강 수변공원과 우치공원, 맛과 멋의 도시 담양군으로의 진출입 경로로서 청정 환경까지 두루 갖춘 최적의 주거환경으로 첨단 1,2지구 및 일곡의 명문학군 프리미엄과 빛고을로를 통한 상무지구의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여러 건설사들의 신규 아파트 공급과 입주가 늘면서 신 주거지역으로 각광받고 있어 전문 브랜드상가인 G플레이스 분양은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본촌일대는 G플레이스 본촌Ⅰ,Ⅱ가 위치한 사거리를 중심으로 용두주공2차(711세대), 대우이안(834세대), 본촌 현대 힐스테이트(834세대), 진아리채(750세대)가 입주 및 공사 중이며, 서희스타힐스 1.2차(약 1,000세대)와 현대힐스테이 2차(약 550세대) 등 총 배후세대만 4,600여 세대에 이르는 등 유동인구의 집중 유입이 예정되어진 양산본촌의 핵심 중심상권 사거리이다.

양산택지로와 하서로가 교차하는 사거리에 위치해 4개의 횡단보도와 맞닿아 유동인구의 접근성이 뛰어난 G플레이스 본촌Ⅱ는 본촌Ⅰ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건너편의 단독주택이 밀집해 있어 조망권 및 가시거리 확보에도 용이하다.

올 하반기에는 양산, 본촌뿐만 아니라 첨단, 연제, 일곡, 담양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사우나와 휘트니스를 유치한 G플레이스 본촌Ⅲ가 착공될 예정으로 투자나 사업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도공ㆍ시설안전공단, 2년연속 공기업 경영평가 A등급
2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공공기관 이전 및 신설로 분양 가치↑
3
2017년 환경분야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 '쓴 맛'
4
삼성물산 '래미안 목동아델리체' 평균 25.5대 1 청약마감
5
김포시, 분양권 거래 활발… 비조정대상지역 풍선효과 ‘톡톡’
6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도약하는 마곡지구 활기… ‘마곡 파인시티’ 주목
7
이봉관 회장, 서희건설 새 먹거리로 ‘해외 발전 플랜트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