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수혜 마지막 기회 '마곡 엠시그니처' 주목
마곡 수혜 마지막 기회 '마곡 엠시그니처'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3.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1만 9,341㎡ 오피스 105실, 상가 95실 규모

▲ 마곡 엠시그니처 투시도.

◆ 마곡지구 1필지 외 업무용지 공급 마감, 마지막 오피스로 투자자들 관심 쏠려

활발한 기업 입주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 마곡지구의 마지막 프리미엄 오피스 ‘마곡 M시그니처’로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근 기업들은 강남을 떠나 새로운 터를 찾아 나서고 있다. 여유 있는 업무환경과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임대료가 형성된 곳을 눈 여겨 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가장 주목받는 곳이 바로 마곡지구다.

마곡지구는 주거, 행정, 쇼핑이 결합된 특화도시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줄줄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MICE 산업을 비롯한 대규모 개발호재도 예고돼 향후 가치도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현재 마곡지구의 오피스 공급은 사실상 막바지에 다다랐다. 마곡지구는 쏟아지는 수요에 비해 오피스 공급이 부족할 것이란 전망이 많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볼 때 ‘마곡 M시그니처’는 마곡지구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셈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마곡지구는 LG전자, 롯데 등의 대기업들이 입주함과 동시에 협력사들의 이주로 오피스 수요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며 “수요가 늘어난 만큼 마곡지구 내 오피스의 가치도 치솟고 있는데, 현재 오피스 부지는 거의 소진된 상태다. 마곡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올해 상반기 공급 물량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 5호선 마곡역 도보 1분 초역세권, 주거·행정·쇼핑인프라 ‘풍성’

‘마곡 엠시그니처’는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100M 내 위치해 걸어서 1분이면 도착 가능한 초역세권 오피스다. 마곡역은 공항철도 마곡역과 9호선 마곡나루역이 지하 연결 통로를 통해 한 번에 연결돼 있다. 이에 따라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마곡역세권의 마지막 입지라는 희소성도 주목할 만하다.

‘마곡 엠시그니처’는 일자리 창출 효과에 따른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실제 ‘마곡 엠시그니처’의 주변은 LG컨소시엄, 롯데컨소시엄 등이 입주해 있고, 추가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대거 입주를 앞두고 있다. 향후 이곳은 100여 곳의 기업이 입주함과 동시에 16만 명에 달하는 고용유발효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기관 이전도 예정돼 있다. 마곡지구에는 강서구 통합청사가 조성될 계획이다. 강서구 통합청사는 강서구청을 비롯해 강서세무서, 출입국사무소 등이 들어서 대규모의 행정타운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이밖에 국내대표 TV홈쇼핑 방송국 ‘홈앤쇼핑’이 맞닿아 있다. 또한 스타필드 마곡점(예정)과의 거리도 인접하다. 여기에 M밸리 등 1만6천여세대에 달하는 아파트가 대거 밀집돼 있어 직주근접이 용이한 오피스로 각광받고 있다.

앞에 펼쳐진 인프라도 훌륭하다. 먼저 첨단국제의료센터 ‘이화서울병원’으로 의료시설을 갖췄고, 공진초등학교가 가깝다. 주변 곳곳에 학교 예정 부지도 마련돼 있다. 여의도공원의 2배 규모인 ‘보타닉공원’도 조성된다. 보타닉공원은 식물원, 호수공원, 열린숲공원, 습지생태원의 4가지 테마로 꾸며 친자연적인 공간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 특화설계로 업무공간 효율성 ‘극대화’

‘마곡 M시그니처’는 특화설계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먼저 바로 앞에 홈앤쇼핑과의 거래를 고려해 임대창고를 구축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는 인근 기업들 간의 상생효과를 유발시키는 것은 물론 보다 여유 있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 1층에 마련된 ‘다목적실’과 ‘접견실’은 입주사들의 성공 비즈니스를 돕는 공간으로 설계됐고, 오피스 각 층에 간단한 세면이 가능한 ‘비즈니스 매너공간’을 설계함으로써 입주 업체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또한 규모대비 넉넉한 엘리베이터(17인승-3대, 30인승-1대)로 이동 편의성을 강화됐다. 이에 따라 입주자들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 것은 물론 출퇴근 및 점심시간 등 사용 인원이 몰리는 시간대에도 임직원과 고객들 모두가 여유로운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마곡 M시그니처’ 입주업체들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요소다. 이와 함께 다목적 엘리베이터(30인승)는 의료용 베드 및 대용량 화물 운송이 용이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활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3M 높이의 주차램프설계와 확장형 주차시스템으로 화물용 탑차 및 구급차 진입이 수월한 환경도 갖췄다. 이에 따라 차량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해지고, 안전한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마곡 M시그니처’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227 마곡 센트럴타워 1차 101~103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