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KoELSA 신규 교수 역량강화 교육
승강기안전공단, KoELSA 신규 교수 역량강화 교육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8.03.1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내부 실무기술.강의 능력 갖춘 37명 선발… 법정교육 질적제고 일익

수준 높은 승강기 법정교육 실시… 승강기 안전사고↓·승강기 관리 효율성↑

▲ 승강기안전공단의 2018년 KoELSA 신규 교수진들이 역량강화 교육 후 철저하고 체계적인 승강기 법정교육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하 공단)이 승강기 법정교육의 질적 제고로 승강기 안전사고 감소 및 승강기 관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공단은 최근 1박2일간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금년 선발된 KoELSA 신규 교수 37명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KoELSA교수는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과 승강기 안전관리 기술자, 검사인력 보수교육 등 승강기 관련 법정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교수진은 공단내 우수한 실무기술과 강의능력을 갖춘 직원들을 소정의 과정을 거쳐 선발해 강의에 필요한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한 후 승강기 법정교육을 맡게 된다.

올 선발된 신규교수는 모두 37명으로 이번 교육은 성인학습 원리와 학습동기이론 전략, 교수 전략 및 교안 개발 및 작성, 강의실습 클리닉 등에 대해 집중적인 교육을 받았다.

공단 남상문 교육홍보이사는 “이번 KoELSA 교수진은 실무와 강의 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공단 직원들로 선발했다”며 “수준 높은 승강기 법정교육으로 승강기 안전사고는 줄이고 승강기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