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배후수요 확보 '안산 중앙역 리슈빌S' 4월 분양
확실한 배후수요 확보 '안산 중앙역 리슈빌S' 4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3.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월지구 산업단지, 대학 4곳, 시청, 교육청 등 고정수요 풍부

▲ 안산 중앙역 리슈빌S 투시도.

부동산투자 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것은 '배후수요'다. 특히 수익형부동산의 경우 배후수요가 투자성을 결정하는 대표적인 요소로 작용하며 안정적인 수익이 보장된다.

즉, 배후수요가 풍부하면 그 수요가 뒷받침되면서 공실률이 낮다. 여기에 고정수요가 확보될 경우 예상 임대수익 책정에 유리하며 환금성도 우수하다. 또한 고정수익으로 임대 안정화가 가능하고, 매매수요도 풍부해 자연스레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최근 1인 가구 및 소자본 창업자 증가로 역세권이나 산업단지 등에 들어서는 신규 오피스텔은 수요가 풍부하다. 이에 최근에는 알짜 입지에 들어서는 신규 오피스텔들이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완판되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지난해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공급된 '고덕 센트럴푸르지오'는 강동첨단업무단지 등이 가까워 고정 배후수요를 확보했고, 그 결과 계약 3일 만에 완판되는 결과를 보였다. 또 광명역세권 내 대규모 첨단업무단지가 인접한 '광명역푸르지오'도 계약 10일 만에 완판됐다.

업계 관계자는 "각종 부동산 상품들이 모두 배후수요 여부가 중요하지만 특히 오피스텔은 1,2인가구를 대상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직주근접 등의 배후수요가 필수다"라며 "최근 일부 지역은 오피스텔 공급 과잉 현상이 나타나기도 해, 일대의 배후수요와 인프라 등을 고려한 투자가 필요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러한 가운데, 계룡건설그룹 KR산업이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안산 중앙역 리슈빌S'를 공급해 주목된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28-4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5층, 총 288실, 전용면적은 21~28㎡로 구성된다.

'안산 중앙역 리슈빌S'는 인근 반월지구 산업단지를 시작으로 4개의 대학교, 시청, 교육청 등의 행정기관이 밀집해있는 위치에 자리해 풍부한 고정수요로 안정적인 투자를 기대해볼 수 있다. 또, 2023년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여의도 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특히, '안산 중앙역 리슈빌S'는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 도보권 내 풍부한 생활권이 자랑할 만하다. 우선 안산의 생활 인프라가 집적된 지하철 4호선 중앙역과 고잔역이 가깝다. 그리고 약 도보 200m 거리에 중앙역 로데오거리와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등이 위치하며 중앙동과 고잔동 신도심 상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화공간의 메카로 불리는 안산문화광장이 인접하고 안산 중앙공원, 호수공원이 있어 쾌적하고 여유있는 생활이 가능하다.

입주민을 위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우선 전 실이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되고, 총 5가지 타입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높은 천장고와 복층형 설계(일부세대)를 적용해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IoT시스템 등을 통한 스마트 라이프 등을 누릴 수 있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안산 중앙역 리슈빌S'의 모델하우스 오픈은 오는 4월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2-2 제스트프라자 205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