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교통여건 갖춘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인기
뛰어난 교통여건 갖춘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3.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20분대, 분당 30분대 진입 가능, BRT 이용시 수도권 전역 이동 가능

▲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강남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면서 저렴한 임대료를 갖춘 수도권 지식산업센터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가 편리한 교통망을 갖춰야 한다는 것은 업계의 불문율이다. 대중교통과 도로망을 잘 갖춘 입지는 출퇴근이 편리하고 찾기 쉬워 직장인들이 선호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동에 불편이 없는 교통여건이 갖춰져야 물류이동이 수월해 원가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서울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임대료도 강점이다. 서울은 업무지역과 가깝긴 하지만 임대료가 부담스럽다. 이렇다 보니 중소기업은 서울보다 저렴한 임대료를 내면서 좀더 효율적인 근무환경을 찾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서울에 접근하기 쉽고 저렴한 수도권 지역이 지식산업센터가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업무지구가 몰려있는 강남으로 이동이 쉽거나 향후 교통개발이 예정되어 서울 접근성이 개선되는 수도권 지역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서광디엔에프가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중이다.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 6-2블록에 위치한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2만 7317.06㎡,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오피스) 210실, 기숙사 154실로 구성된다.

교통망이 잘 갖춰져 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올림픽대로, 외곽순환로 등이 인접해 차량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20분대, 분당까지 30분대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서울역, 강남역, 잠실역, 판교역 4개 노선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도 위치한다. 여기에 오는 2020년말 연장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강일역도 가깝다.

앞으로 신규 교통망 건설도 앞둬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지하철 5호선과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각각 2020년,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하남 미사강변도시는 총 사업면적 546만 3000㎡(약 165만 3000평)에 약 3만 7000여가구의 공동주택이 입주할 예정이다. 게다가 오피스텔 및 각종 복합업무시설이 들어서는 생태환경 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미사강변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검단산, 금암산 등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해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 강일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대규모 업무단지와도 가깝다.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지식산업센터 섹션 오피스는 전용 18㎡ 소형 오피스로 구성된다. 지금까지 분양한 하남 미사강변도시 지식산업센터 약 90%가 중대형(전용 50㎡ 이상)으로 분양돼 희소성을 갖췄다. 소형 평형대 오피스를 찾는 스타트업, 신생기업 등 풍부한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특화설계를 도입해 공간 활용도를 넓혔다. 6m 높은 층고 설계를 적용해 침실, 작업실, 서재 등 입주기업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세대별로 발코니 서비스 면적도 제공한다.

기숙사 역시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특화설계로 지어졌으며 빌트인 콤비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2구 전기쿡탑, 주방레인지 후드 등을 갖춘 풀옵션으로 설계된다. 게다가 미사지구 최초로 홈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시스템도 도입하여 모든 가전제품의 제어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강력한 정책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는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라며 "특히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강남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해 방문상담 및 전화상담이 이어지며 잔여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 중앙로 173 리버에비뉴 311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