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살리기 추진본부 BI 개발
4대강살리기 추진본부 BI 개발
  • 김영삼
  • 승인 2009.11.24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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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강살리기 추진본부 BI가 개발됐다.

국토해양부 4대강살리기 추진본부는 '4대강살리기'사업의 의미와 목표, 기대효과, 친환경 사업의 다짐을 함축한 BI(Brand Identity)를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4대강살리기 BI'는 4대강살리기 프로젝트가 추구하고 있는 사업의 목표,  홍수와 물 부족 등 근본적인 물 문제 해결과 수질개선, 유량 확보를 통한 수생태 복원과 습지 조성, 그리고 강을 중심으로 한 지역발전과 풍요로운 인간의 삶 등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강 살리기의 의미를 응축, 형상화했다.

3개월여 간의 작업 기간을 거쳐 개발된 '4대강살리기 BI'는 색상과 디자인 면에서 친환경적이고 자연과 인간이 조화로운 이미지를 돋보이게 개발했다는 것이 국토부의 설명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민의 결속과 화합과 자연과 사람의 화합을 응집력이 강한 물방울로 상징화, 4대강살리기사업을 통해 전 국민의 마음이 하나로 모이고 자연과 화합하는 의미와 염원을 담고 있다"며 "이번에 개발된 ‘4대강살리기 BI’는 4대강살리기 사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향후 각종 행사와 문서, 기념품, 디자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