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토청 "국도37호선 괴산 길선리에 입체교차로 변경 추진···주민 안전 제고 기대"
대전국토청 "국도37호선 괴산 길선리에 입체교차로 변경 추진···주민 안전 제고 기대"
  • 대전=황호상 기자
  • 승인 2018.02.23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권익위 현장고충서 국도변 마을 교통안전 확보 위해 적극 노력 약속

▲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이 지난 22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고충 민원 현장 조정회의'에 참석해 괴산 길선리 구간에 평면교차로를 입체교차로로 변경하기로 합의하고, 예산 확보 등 원만한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사진은 고충 민원 현장 조정회의 전경.

[국토일보 황호상 기자] 충북 괴산군 길선리를 지나는 국도 37호선 확장 공사의 일부 계획 변경이 진행, 마을 주민의 교통 안전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은 국도37호선 괴산~음성 도로건설공사에 따른 주민 교통안전 확보 및 이용편의를 위한 입체교차로 설치, 농지 진출입로 확보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선태 대전국토청장은 지난 22일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 주관으로 충북 괴산 소수면사무소에서 열린 길선리 마을 고충민원 현장조정회의에 참석해 주민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키로 합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괴산~음성 도로건설공사 구간내 괴산군 소수면 길선리 마을주민의 안전한 도로통행 및 농지 진출입로 확보, 배수체계 개선 등 민원해결을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고충 민원이 제기된 충북 괴산 소수면 길선리는 도로와 마을이 인접한 지역으로 지난해 교통사고 5건이 발생한 바 있다.

이에 길선리 지역 주민들은 괴산~음성 도로건설공사 개통 이후 안전한 도로통행, 농경지 진출입을 위한 기존 평면교차로의 입체교차로 변경, 부체도로 추가 설치, 배수체계 개선 등을 요구했다.

대전국토청 관계자는 “길선리 마을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입체교차로 및 부체도로 추가 설치 등을 적극 고려하고 있다”며 “해당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추가예산이 필요한 만큼, 국토교통부 및 기획재정부와 적극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괴산∼음성 도로건설공사는 총사업비 1,036억원을 투입해 충북 괴산군 소수면 아성리에서 음성군 원남면 하노리까지 9.7㎞ 구간을 4차선으로 확장하는 공사로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이다.